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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이후 가을 분양 ‘큰 장’...전국 4만 6700가구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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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5, 2019, 10:09:44

분양가상한제 시행 안개 속 불안한 건설사들, 상한제 시행 이전 공급추진
2015년 이후 세 번째로 많은 물량...수도권 46.1%, 지방광역시 35.4% 차지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추석 이후 대규모 가을 분양 장이 펼쳐질 전망이다. 10월 초 시행될 예정이었던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의 시행시기가 늦춰질 가능성이 대두됐지만 건설사들은 상한제 부담을 덜기 위해 공급을 늦추기보다는 계획된 물량을 미리 소진하려는 모습이다.

 

5일 부동산시장 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추석 이후(9월 셋째 주)부터 10월 사이 전국에서 총 4만 6785가구가 분양할 계획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1만 8484가구가 공급됐던 지난 해 같은 시기보다 2.5배 많고 최근 5년 사이엔 2016년, 2015년에 이어 세 번째로 많은 수준이다.

 

권역별로는 수도권이 2만 1575가구로 전체의 46.1%, 지방 광역시는 1만 6573가구로 35.4%를 차지한다. 수도권에서는 ▲경기 1만 3000여가구 ▲인천 7200여가구 ▲서울 1100가구 등이 분양될 계획이다.

 

권일 부동산인포 리서치 팀장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이 얼마나 늦춰질지 가늠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건설사들은 계획된 물량을 시행 전 소진하려 할 가능성이 높고 이에 따라 소비자 선택 폭이 넓어질 수도 있다”며 “다만 공급감소 가능성을 이유로 신규분양에 관심이 쏠려 경쟁이 치열해져 청약가점 고점자도 낙첨하는 사례가 증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기간에 분양이 예정된 단지를 보면 서울에서는 삼성물산이 ‘래미안 라클래시’를 분양한다. 강남구 삼성동 상아2차 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이 아파트는 후분양을 추진하다 선분양으로 돌아선 단지다.

 

인천에서는 SK건설이 중구 운서동에서 운서역 SK뷰 스카이시티 1153가구, 서구 가정동에서는 ‘루원시티 2차 SK리더스뷰’ 1789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고려개발과 대림산업은 안산시 백운동 백운연립 2단지를 헐고 짓는 ‘e편한세상 초지역 센트럴포레’를 10월경 공급할 계획이다.

 

수원에서는 현대건설 컨소시엄이 교동 팔달115-6구역을 재개발해 짓는 ‘힐스테이트 푸르지오(가칭)’를 분양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평택시 지제동에서 ‘지제역 더샵 센트럴시티’를 9월 중 공급한다. 지하철 1호선과 SRT 환승역인 지제역 역세권 단지이며 삼성 고덕산업단지와 가깝다.

 

지방의 경우 대구에서는 아이에스동서가 북구 고성동에서 1088가구 규모의 ‘대구역 오페라 W’를 분양한다. 대구역, 달성공원역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한신공영은 수성구 욱수동에서 ‘한신더휴’를 10월쯤 분양할 전망이다.

 

대전에서는 포스코건설, 계룡건설이 중구 목동3구역을 재개발한 대전 ‘목동 더샵리슈빌’을 9월 중 공급할 계획이다. 대림산업과 한화건설은 10월에 서구 도마동에서 ‘도마 e편한세상 포레나’를 분양한다

 

전북 전주에서는 현대건설과 금호건설이 효자 구역을 재개발해 조성한 ‘힐스테이트 어울림 효자’를 10월에 내놓을 계획이다. 상산고, 전주상고 등이 단지 가까이 있어 학군이 좋은 단지로 꼽힌다.

 

대림산업은 경남 거제시 고현항 항만재개발사업지에 ‘e편한세상 거제유로아일랜드’를 공급한다. 단지는 유럽식 주거타운으로 건설되며 사우나, 게스트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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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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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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