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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정통 픽업트럭 ‘콜로라도’ 사전계약 돌입...기본가격 3855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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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6, 2019, 10:08:30

3.6ℓ 가솔린 엔진 얹고 최고출력 312마력..최고등급 택해도 4265만원
자동차세 2만원대에 초대형 카라반 견인 가능..픽업트럭 특화사양 다수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쉐보레가 미국의 정통 픽업 트럭 ‘콜로라도’ 의 본격적인 사전 계약에 들어간다. 3.6ℓ 가솔린 엔진을 품은 콜로라도는 동급 최고의 동력 성능과 오프로드·견인 능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내 판매가격은 3855만~4265만원에 책정돼 기대 이상의 흥행이 기대된다.

 

쉐보레는 26일 강원도 웰리힐리 파크에서 콜로라도의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하고, 10월 15일까지 사전계약을 받는다고 이날 밝혔다. 미국의 대표적인 중형 픽업트럭인 콜로라도는 프레임 바디를 기반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와 견인능력, 편의성 및 실용성을 겸비한 모델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은 “많은 고객들께서 기다려 주셨던 정통 아메리칸 픽업트럭 콜로라도가 드디어 출시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콜로라도는 정통 픽업만이 가질 수 있는 헤리티지와 강력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국내 픽업트럭 마니아층의 잠재 수요를 끌어올릴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콜로라도의 파워트레인은 3.6ℓ 6기통 직분사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이를 바탕으로 최고 출력 312마력, 최대토크 38kg.m의 힘을 발휘해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콜로라도는 국산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 칸과 비슷한 차체 크기를 갖고 있다. 최대 3.2톤의 견인능력을 갖춘 것은 물론, 동급 최장의 휠베이스(3258mm)를 바탕으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1170리터에 이르는 적재함도 확보했다.

 

이와 더불어 카마로와 캐딜락 CT6에서 선보였던 능동형 연료 관리 시스템을 적용해 연비 효율을 극대화했다. 덕분에 높은 배기량과 큰 몸집에도 복합연비 8.3km/ℓ를 달성했다.

 

특히 콜로라도는 튼튼한 프레임바디로 설계돼 초대형 카라반을 견인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고, 국내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다양한 첨단 트레일러링 시스템이 적용됐다. 콜로라도는 무거운 짐을 실은 상태에서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주행을 돕는 토우/홀 모드(Tow/Haul Mode)가 기본 적용된다.

 

 

또한, 스테빌리트랙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고속 주행 시 고르지 못한 도로, 노면의 변화, 와류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트레일러의 스웨이 현상을 감지한다. 견인되는 트레일러의 주행 밸런스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히치 어시스트 가이드라인’ 기능이 포함된 리어 뷰 카메라를 적용해 트레일러의 결착을 돕는다. 힐 스타트 어시스트 시스템은 언덕에서 정차시 안전한 재출발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트레일러의 브레이크 압력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시스템도 선택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국내에 들어오는 콜로라도는 총 3가지 트림이 판매된다. 후륜구동 사양의 기본 모델인 익스트림(3855만원) 트림과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익스트림 4WD(4135만원) 트림, 스타일 패키지를 적용한 익스트림-X(4265만원) 트림 등이다.

 

기본형인 익스트림 모델은 오프로드에 특화된 디퍼렌셜 잠금장치(LSD)와 17인치 올 터레인 타이어를 기본으로 장착했다. 특히LSD는 좌우 휠의 트랙션 차이가 극도로 커질 경우 차동 기어를 자동으로 잠그는 차동 잠금 기능이 함께 적용돼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다.

 

또한, 내부 토션바와 로터리 댐퍼 탑재로 테일게이트를 가볍게 열고 닫을 뿐 아니라 안전하게 천천히 열 수 있다. 뒷 범퍼 모서리에 발판도 적용해 별도의 사다리 없이 손쉽게 적재함에 오르고 내릴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어두운 곳에서 적재함을 비추는 카고 램프가 적용됐고, 적재함 안쪽은 특수 코팅돼 미끄러움과 부식을 방지했다. 2열 시트 아래에는 공구와 같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적재함이 적용됐고, 뒷 유리에는 개폐가 가능한 리어 슬라이딩 윈도우도 탑재됐다. 슬라이딩 윈도우를 통해 실내 탑승이 어려운 대형 반려견의 상태를 지속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 실내에는 가죽시트와 1열 전동 시트, 파워 요추 받침과 열선 시트가 적용됐다. 열선 스티어링 휠, 오토 에어컨, 8인치 터치스크린 오디오, 크루즈 컨트롤 등 기본모델에도 풍성한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사륜구동 모델인 익스트림 4WD 모델은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노면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구동 방식을 변환하는 AUTO 모드를 동급 유일하게 적용했다.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FCA),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LDWS), 헤드업 LED 경고 시스템(RLAD) 등 첨단 안전사양도 포함된다.

 

최상위 모델인 익스트림-X 모델은 익스트림 4WD 모델의 외관을 업그레이드하고 오프로드 전용 편의사양들을 더했다. 승객의 승하차를 돕는 오프로드 사이드 스텝, 어두울 때 빛이 나는 LED 블랙 보타이 엠블럼, 스테인리스 머플러 팁, 보타이 도어 실 플레이트 등이 적용된다.

 

이와 별도로 모든 트림에서 프리미엄 보스(BOSE) 스피커가 포함된 내비게이션 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다. 또, 통합 트레일러 브레이크, 트레일러 히치 리시버 및 커넥터가 포함된 트레일러 패키지도 고를 수 있도록 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쉐보레 관계자는 “콜로라도는 수입차지만 국산차와 동일하게 전국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다”며 “화물차로 분류되기 때문에 300마력이 넘는 고성능 대배기량 엔진을 탑재하고도 연간 자동차세는 2만 8500원”이라고 설명했다,

 

화물차인 콜로라도는 취득세 역시 일반 승용차(7%)보다 낮은 5%만 내면 된다. 또한 개별 소비세 3.5%~5% 및 교육세 1.5%가 면제되며, 개인 사업자로 등록시 부가세 10%를 환급받을 수 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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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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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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