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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T코리아, 일반 담배와 액상 결합한 ‘글로 센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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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3, 2019, 15:08:48

청소·코일 교체·액상 누수·스틱 없애..“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발생 99% 감소” 강조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BAT가 새 글로 시리즈를 세계에서 국내에 최초로 출시했다. 실제 담배 분말을 담은 포드(캡슐)와 니코틴이 없는 액상 포드를 함께 사용해 연무량과 맛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는 전자담배 신제품 ‘glo™ sens(글로 센스)’를 국내 최초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BAT코리아는 성수동 복합문화공간 에스팩토리에서 글로 센스 미디어 제품출시행사를 열고 판매를 개시했다.

 

글로 센스는 ‘테이스트 퓨전 테크놀로지(Taste Fusion Technology)’를 통해 보다 일반 담배와 비슷한 맛을 구현했다. 전용 카트리지 네오 포드(neo™ pods™)에 담긴 무 니코틴 액상을 가열해 만든 증기가 담배 포드를 통과하는 구조다.

 

담배포드는 프리미엄 담뱃잎 분말을 담았다. 니코틴 농도 제한으로 인해 충분한 만족감을 제공하지 못한다고 평가받아온 기존 액상형 전자담배의 단점을 보완했다.

 

BAT코리아는 “일반 담배(타르 9mg 제품 기준) 흡연에 비해 유해물질 발생을 99% 감소시켰다”며 “냄새를 현저히 저감시켜 흡연으로 인한 담뱃재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또 이중 링 구조로 액상이 새거나 튀지 않고, 코일 교체가 필요없다.

 

 

버튼 터치만으로 가열 대기 시간 없이 바로 흡연할 수 있고, 한 번의 기기 충전으로 하룻동안 사용할 수 있다. 기기는 네이비·블랙·레드·화이트·블루 다섯가지로 무게는 각각 48g이다. 글로 센스 기기 소비자 가격은 5만원이다.

 

포드는 네이비·그린·퍼플·루비 4가지로 각각 4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각 포드는 담배 포드 3개와 액상 포드 1개로 구성했고, 담배 포드는 일반 담배 7개비 정도의 흡연량을 지원한다. 액상 포드의 흡연량은 약 270모금이다.

 

오늘 행사에 참여한 김의성 BAT코리아 대표는 글로 센스에 대해 “가열형 전자담배와 액상형 전자담배의 장점만을 차용한 신개념 전자담배”라며 “매우 높은 눈높이를 가진 한국인의 니즈를 맞춘 담대한 걸음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알퍼 유스 BAT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글로 센스 기기는 전력이 7.5와트”라며 “출시된 기기 중 가장 강력할 것이다. 아주 독특하고 유일무이한 체험을 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타티아나 벳슨 BAT그룹 제품 개발 담당 임원은 “우리의 모든 액상들은 영국에서 제조된다”며 “우리의 액상을 보면 식품등급의 재료로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한편 글로 센스와 네오 포드는 오늘부터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담배 소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글로 센스 기기는 글로 플래그십 스토어와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판매한다.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글로 센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000대 한정으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글로 센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전용 케이스를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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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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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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