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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2분기 영업이익 770억원...전년比 3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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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08, 2019, 16:08:18

매출액 4.9%↑..편의점 사업부문 영업이익 33.1%↑ 반면 H&B 영업손실 42억원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GS리테일이 2019년 2분기 편의점 사업에서 영업이익 770억원을 기록했다. 편의점 사업 부문의 높은 성과 덕분이다. 반면 슈퍼마켓은 적자전환하고 H&B스토어 영업손실은 42억원에 달했다.

 

GS리테일은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70원으로 집계됐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557억원)보다 38.1% 증가했다. 매출액은 2조 3077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2조 1989억원)보다 4.9% 늘었다.

 

이 같은 성장은 편의점 사업 부문의 높은 성과 덕분인 것으로 보인다.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문 영업이익은 868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33.1% 늘었다. 매출은 5.3% 성장했다. 호텔 사업도 영업이익이 17.4% 증가한 128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슈퍼마켓은 영업손실 11억원을 기록해 적자전환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영업이익은 22억원 줄었다. H&B스토어의 영업손실은 42억원에 달했다.

 

GS리테일은 “편의점의 경우 생품 매익률을 개선하고 판관비를 절감했고, 호텔은 투숙률 및 원가 등을 개선해 영업이익이 늘었다”며 “H&B스토어의 적자 폭은 개선됐으나 온라인 사업 등 신사업 관련 비용이 증가해 기타 부문은 전년 동기와 비슷한 적자 수준을 기록했다”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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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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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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