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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상반기 영업익 전년비 240%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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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ugust 07, 2019, 17:08:26

매출 1077억 원·영업익 44억 원 기록..음악 사업 경쟁력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지니뮤직이 성장세를 견조하게 이어가고 있다.

 

지니뮤직은 7일 상반기 매출 1077억 원, 영업이익 4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2분기와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55.1%, 240% 증가했다.

 

지니뮤직은 “음악 플랫폼, 음원 유통사업 등 핵심 음악 사업 경쟁력 강화와 CJ디지털뮤직과 합병 시너지로 상반기 1000억 원 매출을 돌파했다”고 말했다. 이번 호실적으로 회사는 올해 매출은 지난해 1712억 원을 상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니뮤직은 지난해 10월 CJ디지털뮤직을 흡수 합병해 콘텐츠-플랫폼-네트워크로 이어지는 가치 사슬을 구축했다. 현재 주요 주주는 KT(36%), CJ ENM(15.4%), LG유플러스(12.7%)다.

 

이에 기반해 5세대(5G) 이동통신에 맞는 초고음질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나 CJ ENM 음악 방송 콘텐츠를 지니뮤직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등 시너지 전략을 펼치고 있다. 내년까지 음악 플랫폼 시장에서 유료가입자 1위를 달성하는게 경영 목표다.

 

박정수 지니뮤직 경영기획실장은 “음악권리료 이상, 업계 경쟁 심화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가입자와 유통 음원을 확대해 실적이 대폭 증가했다”며 “향후에 KT, LG유플러스와 협력해 음악 플랫폼 시장에 대응하는 동시에 CJ ENM 콘텐츠 유통 시너지로 합병 원년 의미 있는 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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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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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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