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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큐원 홈메이드 플라자서 ‘맛있는’ 사회공헌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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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31, 2019, 17:07:36

여름방학 맞아 아동·보호자 총 24명 참가, 큐원 홈메이드믹스로 피자·쿠키 만들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삼양사(대표:송자량 부사장)가 ‘큐원 홈메이드 플라자’를 활용해 ‘맛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서울 종로에 위치한 큐원 홈메이드 플라자는 삼양사 큐원의 설탕·밀가루·유지 등의 식품 소재와 홈메이드 믹스를 이용한 ▲쿠킹 클래스 ▲기술 세미나 등이 열리는 삼양사의 대표 고객소통 공간이다.

 

삼양사는 큐원 홈메이드 플라자에서 ‘드림 스타트’와 함께 하는 ‘큐원 쿠킹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쿠킹 클래스는 여름방학을 맞아 드림 스타트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엄마와 아이 총 24명이 참가해 큐원 홈메이드믹스를 주 재료로▲ 하와이안 소시지 피자 ▲초코칩 쿠키 등을 만들었다.

 

‘드림 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정부기관이 지원하는 사업이다. 삼양사는 지난 2015년부터 종로구청과 함께 드림 스타트 가족에게 쿠킹 클래스에 필요한 모든 재료를 제공하고, 큐원 홈메이드믹스와 아동용 선물을 증정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양사 큐원 관계자는 “삼양사는 식품 소재 기업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즐거움이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며 “쿠킹 클래스를 통해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가정에 지속적으로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삼양그룹은 드림 스타트 쿠킹 클래스 외에도 ▲베이커리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 ▲사랑이 빵빵해 등 식품 사업의 특색을 살린 사회공헌 활동을 운영 중이다.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은 대안학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수업을 열어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단체 생활을 통해 협동심 등을 가르치는 프로그램이다. ‘사랑이 빵빵해’는 삼양그룹 임직원과 가족이 삼양사 큐원 제품을 활용해 식빵·머핀 등을 직접 만들어 인근의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에 전하는 활동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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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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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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