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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이마트24, 개당 310원대 바나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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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7, 2019, 14:07:50

2입 가격 수준에 5개 묶음 ‘2+3 바나나’..중량·품질 기존 바나나 제품과 같아

 

시즌에 관계 없이 바나나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자 이마트24가 특가 바나나 상품을 선보인다. 2입 가격에 바나나 5개를 구매할 수 있는 ‘2+3 바나나’다.

 

이마트24는 ‘2+3 바나나’를 18일 출시한다. 바나나 2개를 구매하면 3개를 더 드린다는 의미다. 바나나 2입 가격 수준인 1550원대에 5개를 한 묶음으로 구성한 것으로, 개당 310원에 해당하는 특가 상품이다.

 

기존 1입(800원대) 바나나와 비교했을 때 개당 60% 이상 저렴하다. 이마트24가 바나나를 특가 상품으로 기획한 것은 다이어트·체형관리 등을 위해 대용량 바나나를 찾는 고객이 느는 데다가 시즌에 상관없이 1년 내내 수요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 바나나 매출은 전년과 비교했을 때 2017년 70.1%, 2018년 76.5%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해는 지난해 같은 기간(1월 1일~7월 15일)과 비교했을 때 40% 이상 증가했다.

 

특히 2입 이상 바나나 매출은 같은 기간 각 107.7%·128.5%·68.8%씩 상승해 1입이 포함된 것 보다 높은 증가율을 나타냈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2입 이상의 바나나를 꾸준히 찾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

 

기존 바나나 1입·2입은 개당 150g 내외의 매끈한 모양이 상품화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이마트24의 2+3 바나나는 살짝 굽거나 크기가 다른 낱개 바나나를 한 묶음에 720g 내외(개당 140g~145g 수준)로 구성했다. 중량과 품질이 비슷하면서 가격이 저렴한 이유다.

 

이마트24는 이 외에도 차별화된 가격·품질로 고객을 유인할 계획이다. 올해 초 390원 민생라면(봉지면)을 시작으로 민생시리즈(580원 용기면·200원 도시락김·470원 황사마스크)와 10년 전 가격인 700원 삼각김밥 등 기존 제품보다 40~50% 저렴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박상현 이마트24 신선식품 담당 바이어는 “1~2인 가구 증가에 따라 근거리 쇼핑을 즐기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며 “2+3 바나나를 시작으로 트렌드에 맞춘 혁신적인 신선식품을 지속 개발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즐겨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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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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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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