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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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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6, 2019, 16:07:03

복잡한 서류 알림톡으로 간편하게 제공..모바일로 확인 가능

 

동양생명은 보험계약 체결 때 고객에게 전달해야 하는 필수서류를 전자문서 형식으로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 모바일 통합문서 발송시스템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인터넷 주소(URL)를 전송해 고객이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새롭게 계약을 체결한 고객에게는 보험증권·청약서부본·상품설명서·보험약관과 변액보험 가입 때 제공되는 변액보험운용설명서 등이 발송된다.

 

고객은 기존 인쇄물로 제공됐던 복잡한 필수서류를 URL 접속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계약관리가 가능하다.

 

이 서비스는 청약서를 작성할 때 ‘전자적 방법’에 수신 동의하면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본인인증을 통해 로그인하고 조회할 계약을 선택한 후 통합문서조회를 클릭하면 필수 계약자료를 열람·다운로드 할 수 있다.

 

계약이 성립됐음에도 고객이 모바일 문서를 확인하지 않는 경우 메시지를 재발송하는 등 필수 서류 미전달에 따른 민원도 사전에 방지한다. 아울러 모집인은 서류 발송 이력 관리와 열람내역을 확인해 이를 돕는다.

 

동양생명은 시스템 오픈 기념으로 경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보험 가입 고객이 모바일 문서 URL을 클릭 후 보험증권을 확인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4명에게 다이슨무선청소기·LG미니공기청정기 등을 지급한다.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9월 1주차에 개별 안내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이 시스템으로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를 활용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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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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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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