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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희생활과학, IoT 플랫폼 출시...재도약 첫 발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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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0, 2019, 14:07:41

기자간담회서 ‘한경희스마트홈’ 공개..높은 연결성 강점
지난해 기업회생 이후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부활 노린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한경희 생활과학이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가전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사물인터넷 (IoT) 스마트홈 플랫폼을 출시한다.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리빙케어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재도약 하겠다며 공개한 첫 발걸음이다.

 

한경희 생활과학은 10일 서울 중구 프레이저 플레이스 센트럴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올해 출시되는 ‘한경희스마트홈’을 소개했다. 간담회에서 한경희 대표이사는 “한경희생활과학이 올해 스무살을 맞아 토탈 솔루션 회사로 거듭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우선 이번 제품은 리모컨 기능이 있다면 제조사나 출시연도와 무관하게 연결된다. 집안에 오래된 가전제품도 리모컨 조작을 지원한다면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제어된다.

 

 

자동으로 연결되지 않을 때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리모컨 학습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사용자가 가전제품을 애플리케이션에 직접 등록하는 방식이다. 애플리케이션에는 최대 5명이 동시접속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에는 등록된 가전제품은 60만 개에 달한다. 한경희생활과학은 “현존하는 대부분 가전제품을 조작할 수 있다”고 말했다. 연동이 자유롭기 때문에 다른 플랫폼 사용자가 넘어오는 요인이 될 수 있다.

 

연결되는 가전제품 외에 다양한 기기들을 제공한다. 한경희스마트홈 플랫폼은 모션센서와 도어센서 등 보안, 가스차단기와 스마트 플러그 등 안전, 제어 기능을 하는 편의 제품으로 구성된다. 실시간 전기 사용량 확인, 침입자 감지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설치와 조작도 간편하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 모든 스마트홈 가전을 조작할 수 있으며 음성인식도 지원한다. 신청하면 무료로 설치기사가 방문해 플랫폼을 구축하고 애플리케이션 사용 방법을 가르쳐준다.

 

이러한 강점은 이동통신사 집안 IoT 서비스와 비교하면 도드라진다. 플랫폼이 폐쇄적이고 무선요금과 연동해 월정액으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사와 달리 한경희스마트홈은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다양한 제품을 제어할 수 있고 플랫폼 비용만 내면 된다. 출고가는 29만 9000원이다.

 

한편, 올해는 한경희생활과학 창립 20주년이다. 한경희생활과학은 지난 2017년 경영악화로 기업회생 절차에 돌입했으나 빠르게 회복해 이듬해 정상화됐다. 이번 한경희스마트홈을 시작으로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재도약을 노리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미세먼지 토탈케어 솔루션과 가정에서 시공을 거쳐 설치하는 금고, 진공청소기와 물걸레청소기가 합쳐진 진공물걸레청소기 등을 출시할 계획이다. 한경희 대표이사는 “창조와 혁신으로 꼭 필요한 제품을 공급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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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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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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