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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리어냉장, ‘냉툭튀’ 없앤 500ℓ대 세미빌트인 냉장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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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4, 2019, 18:06:02

570ℓ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Fit in) 냉장고’..넓은 용량에 주방에 맞춘 크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캐리어냉장이 ‘냉툭튀’를 없애 주방가구와 조화를 이루는 세미빌트인 냉장고 신제품을 선보인다.

 

캐리어냉장은 24일 570ℓ 용량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Fit in)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캐리어냉장이 500ℓ 규모 세미 빌트인 냉장고 시장에 진출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피트인은 캐리어냉장이 새로 출시한 세미 빌트인 전문 가전 제품군이다. “Fit in your life”라는 뜻이다. 피트인이라는 명칭은 주방 공간에 적합한 크기에 차별화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에 부여된다.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는 우냉장·좌냉동 2도어 양문형이다. 캐리어 냉각 설계 기술로 냉장·냉동 성능을 강화했다.

 

제품은 냉장고 깊이를 기존 900㎜에서 700㎜로 설계했다. 제품 전면이 싱크대 앞으로 튀어나오지 않고 크기가 큰 냉장고가 차지하는 공간을 줄였다. 공간 활용이 실용적이고 디자인 측면에서도 개선된 효과를 제공한다.

 

고급스러운 디자인 요소도 적용됐다. 검은색 금속 재질과 보이지 않는 히든 손잡이가 채용됐다. 또한 반영구적 UV청정제균 기능으로 살균과 탈취 효과를 낸다.

 

인버터 제어 기술은 에너지를 절감하고 소음을 최소화했다. 냉장고 전면에는 LED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어 온도조절 등 다양한 냉장·냉동 기능을 쉽게 조작할 수 있다.

 

내부 설계는 사용자 편의를 고려했다. 수납공간은 이동과 배치가 자유로운 넓은 도어 포켓과 세척이 편리한 강화유리 선반을 채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여기에 크롬 도금과 고효율 LED 조명으로 꾸몄다.

 

이외에도 야채와 과일 속 수분을 최적으로 유지시키는 신선보관실과 냉동 도어포켓 5개를 별도로 배치했다. 공간 활용에 효율적이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클라윈드 피트인 570ℓ 양문형 냉장고는 주방에 딱 맞는 크기와 넉넉한 용량, 고급스러운 디자인, 효율적인 내부공간이 장점이다”라며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신제품 캐리어 클라윈드 피트인 냉장고 가격은 76만 원이다. 캐리어냉장 쇼핑몰 등 온라인 매장과 하이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캐리어냉장은 500ℓ대 피트인 냉장고 외에도 300ℓ 이하 슬림형 냉장고와 콤비 냉장고를 출시하고 있다. 또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고효율 제품과 블랙메탈, 메탈, 펄화이트 등 다양한 디자인 제품을 갖고 있다.

 

캐리어냉장은 지난 2016년 처음으로 클라윈드(klawind) 냉장고를 출시한 이후 매년 2배 이상 신장해왔다. 올해에는 400~500ℓ대 제품을 선보이며 10만대 이상 판매를 예상한다.

 

캐리어냉장 관계자는 “1~2인 가구와 신혼부부를 중심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세미 빌트인 시장을 겨냥할 것”이라며 “400~500ℓ대 피트인(Fit in) 냉장고 판매를 늘릴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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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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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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