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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디어 좀 주세요”...편의점 업계, 내부 직원들에 구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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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4, 2019, 16:06:31

이마트24, ‘아이디어 팩토리’ 제도 운영..우수 아이디어에 상금 지급
GS25, 소모임 프로젝트 ‘클로버활동’ 지원..“우수팀에 연말 CEO 표창”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편의점 업계에서 내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시도가 나타나고 있다. GS25의 경우 직원 아이디어를 실제 상품화하는 단계까지 도달했고, 이마트24는 좋은 아이디어를 낸 직원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지난 4월부터 ‘아이디어 팩토리’라는 명칭의 직원 아이디어 제안 제도를 운영 중이다.

 

제안 가능한 아이디어 주제에는 제한이 없다. 비용절감 방안이나 상품제안, 점포콘셉트 등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직원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유관부서에 전달되며, 7일 이내에 피드백이 게시된다.

 

좋은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은 월, 분기, 연 단위로 나눠서 진행된다. 월 시상의 경우 이마트24 상품권을 3명에게 지급한다. 분기별 시상은 최우수상 1명에게 20만원, 우수상 1명에게 1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연 1회 시상하는 ‘초격차 아이디어’는 우수 아이디어 중 실제 적용된 건 중에서 선발하며 사내 ‘명예의 전당’에 게시된다. 최대 3명까지 선정되며 양적 아이디어의 경우 연 절감액의 5%(100만원 한도), 정성적 아이디어는 50만원이 상금으로 지급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제도를 운영한 지 몇 달 되지 않아 아직은 구체적으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은 상태”라며 “앞으로 직원들이 활발히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S25의 경우 직원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모델로 구현돼 이목을 끌고 있다. 24일 GS25가 발표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유료멤버십’ 서비스는 직원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소모임 프로젝트 ‘클로버활동’을 통해 탄생했다.

 

해당 유료멤버십 서비스는 ▲카페25블랙 ▲카페25브라운 ▲카페25그린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카페25블랙은 아이스아메리카노 30잔을 7월 한 달 간 2만 5000원에, 카페25브라운은 20잔을 1만 7900원, 카페25그린은 10잔을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GS리테일은 직원들의 ‘클로버활동’을 올해 4월부터 지원하기 시작했는데, 이번 유료멤버십 상품이 클로버활동의 첫 결실로 탄생돼 7월 한 달 간 테스트를 하게 됐다”며 “올해 연말에는 10개 우수팀을 대상으로 CEO 표창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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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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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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