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아이디어 좀 주세요”...편의점 업계, 내부 직원들에 구애

URL복사

Monday, June 24, 2019, 16:06:31

이마트24, ‘아이디어 팩토리’ 제도 운영..우수 아이디어에 상금 지급
GS25, 소모임 프로젝트 ‘클로버활동’ 지원..“우수팀에 연말 CEO 표창”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편의점 업계에서 내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려는 시도가 나타나고 있다. GS25의 경우 직원 아이디어를 실제 상품화하는 단계까지 도달했고, 이마트24는 좋은 아이디어를 낸 직원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제도를 운영하기 시작했다.

 

2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24는 지난 4월부터 ‘아이디어 팩토리’라는 명칭의 직원 아이디어 제안 제도를 운영 중이다.

 

제안 가능한 아이디어 주제에는 제한이 없다. 비용절감 방안이나 상품제안, 점포콘셉트 등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직원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유관부서에 전달되며, 7일 이내에 피드백이 게시된다.

 

좋은 아이디어에 대한 시상은 월, 분기, 연 단위로 나눠서 진행된다. 월 시상의 경우 이마트24 상품권을 3명에게 지급한다. 분기별 시상은 최우수상 1명에게 20만원, 우수상 1명에게 10만원이 각각 지급된다.

 

연 1회 시상하는 ‘초격차 아이디어’는 우수 아이디어 중 실제 적용된 건 중에서 선발하며 사내 ‘명예의 전당’에 게시된다. 최대 3명까지 선정되며 양적 아이디어의 경우 연 절감액의 5%(100만원 한도), 정성적 아이디어는 50만원이 상금으로 지급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제도를 운영한 지 몇 달 되지 않아 아직은 구체적으로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은 상태”라며 “앞으로 직원들이 활발히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GS25의 경우 직원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모델로 구현돼 이목을 끌고 있다. 24일 GS25가 발표한 ‘아이스아메리카노 유료멤버십’ 서비스는 직원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소모임 프로젝트 ‘클로버활동’을 통해 탄생했다.

 

해당 유료멤버십 서비스는 ▲카페25블랙 ▲카페25브라운 ▲카페25그린 등 총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카페25블랙은 아이스아메리카노 30잔을 7월 한 달 간 2만 5000원에, 카페25브라운은 20잔을 1만 7900원, 카페25그린은 10잔을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GS25 관계자는 “GS리테일은 직원들의 ‘클로버활동’을 올해 4월부터 지원하기 시작했는데, 이번 유료멤버십 상품이 클로버활동의 첫 결실로 탄생돼 7월 한 달 간 테스트를 하게 됐다”며 “올해 연말에는 10개 우수팀을 대상으로 CEO 표창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신한투자증권, 금융권 최초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신한투자증권, 금융권 최초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2025.09.08 09:16:0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고객을 위한 금융권 최초의 공동영업팀을 출범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시범 운영 거점은 ▲신한 Premier 패밀리오피스 청담센터(은행∙증권 복합채널)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로 두 센터를 중심으로 공동영업 체계를 신설∙운영할 계획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에 대해 자본시장 중심의 ‘머니무브’ 확대와 고액자산가 니즈의 다변화에 따라 기존 은행∙증권 복합점포인 PWM채널 고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채널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존 PWM채널의 고객 수가 증가하고 고객의 니즈 또한 세밀화 되면서 차별화된 맞춤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역량 결집 및 공동관리 체계를 새롭게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는 2024년 신한투자증권 업적평가대회에서 ‘바른이익 대상’을 수상하며 내부 성과뿐 아니라 고객만족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의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기존 PWM복합점포 협업 모델을 넘어 증권 점포가 참여하는 자본시장에 특화된 자산관리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출범하는 공동영업팀은 패밀리오피스센터 PB와 신한투자증권을 대표하는 지점 우수 PB로 구성됩니다. 금융권 최초로 지점 간 우수 PB인력 풀을 고객중심으로 공동 운영하는 방식으로, 기존 복합점포(PWM)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시도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기존 은행∙증권 복합채널을 통한 포트폴리오 관리에 더해 우수PB들의 투자전략과 리스크 관리를 통한 한층 강화된 신한 Premier만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 내에 ‘신한 Premier 커뮤니타스 Lounge’도 새롭게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는 신한 Premier 원주금융센터에서 첫선을 보인 후 두번째로 마련되는 공간으로, 한곳에서 은행과 증권의 금융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원스탑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공동영업팀 출범이 신한 Premier 채널혁신의 시작점으로 앞으로도 고객중심 자산관리를 위해 은행과 증권의 전문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