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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눔·축제·SNS..보험사, 이벤트 바다속 '풍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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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4, 2014, 00:08:11

바자회로 여름 이벤트 대체..콘서트·SNS 이벤트로 고객마음 사로잡기 나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보험 업계에 여름은 영업의 비수기이자 하반기 영업을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다. 이번 여름에는 사회공헌으로 이벤트를 대신하거나 페스티벌 참가를 위한 이벤트,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각 보험사마다 '개성'에 맞게 여름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4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라이나생명과 미래에셋생명은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으로 여름 이벤트를 대신한다. AIA생명은 지난 4월에 예고했던 'AIA리얼라이프 나우 페스티벌'과 관련 온라인 이벤트를,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달부터 시작한 이벤트를 시리즈 형식으로 이달에도 진행한다.

 

◇ 여름이벤트 사회공헌으로 대체.."고객참여 나눔활동"

 

여름맞이 고객이벤트를 대신 사회공헌으로 대체해 뜻깊은 나눔활동을 하는 보험사가 있다. 지난해 UCC공모전과 관련 고객 대상으로 UCC영상 만들기 특강을 진행한 라이나생명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고객의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라이나 건강한 바자회'로 대신한다.

 

특히 이번 나눔활동은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사회기여활동의 일환으로 직접 물품을 가져와 판매, 물물교환, 기부 등에 참여한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은 오는 9월 한가위 때 독거노인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바자회는 오는 13일 종로에 위치한 시그나타워에서 진행된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전문가를 초빙해 UCC영상 만드는 특강을 진행했지만 올해는 특별한 이벤트보다는 기존에 계획했던 사회공헌활동으로 대체하기로 했다""3~4개월에 한번 씩 하는 나눔활동으로 이번에도 많은 사람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달 4일부터 다이렉트보험을 통해 고객이 참여하는 '행복나눔 캠페인'을 계속해서 진행, 나눔을 실천한다.

 

다이렉트보험 사이트(http://direct.miraeasset.com)에 접속한 고객이 간단한 절차를 통해 보험료를 확인하면 확인 1건당 100원의 기부금을 적립하는 방식이다. 기부금은 전액 미래에셋생명이 부담하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절달돼 주거 빈곤으로 고통받는 아동가정의 긴급주거비를 지원하는 '집으로 캠페인'을 후원한다.

 

또한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커피 쿠폰도 지급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 "여름엔 역시 축제"..SNS 고객 이벤트

 

AIA생명은 지난 4월 콘서트 개최를 예고했던 만큼 보다 화끈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오는 15일과 16일 양일간 진행되는 'AIA 리얼라이프 나우 페스티벌'을 기념해 온라인 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잠실 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콘서트에는 레이디 가가를 비롯해 싸이를 비롯해 빅뱅, 2NE1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대거 무대에 오른다.

 

이번 콘서트와 관련, AIA생명은 레이디 가가의 독특한 패션을 따라해 SNS에 사진을 찍어 올리는 'Best Art Rave Look'를 진행하고 있. 우승자는 레이디 가가 공연 플래티넘 티켓과 직접 레이디 가가를 만날 수 있는 'Meet&Greet' 패스를 선물로 받는다. 아울러 서울 유명호텔에서 하루 머물 수 있는 1일 숙박권도 상품으로 제공한다.


아울러 현재 진행하고 있는 리얼 라이프(Real Life)캠페인의 일환으로 재미있게 점프하는 사진을 공모한다. SNS에 점핑샷을 올려 가장 많이 추천을 받은 6명에게 '나우 페스티벌' 1일권 티켓 2매씩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번 이벤트는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 롤링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 브랜드 인지도 상승위한 상시 이벤트 진행도

 

회사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이벤트를 계속해서 진행하는 경우도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 1일부터 신규가입 고객과 라이프플래닛에서 상품 설계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Cool & Hot 보험설계·가입 이벤트' 두 가지를 시작했다.

 

신규고객 대상으로는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에서 관심있는 상품의 월 보험료를 확인하면 추첨을 통해 CGV 주말 예매권을 비롯해 아이스크림,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또한 기존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라이프플래닛 상품 가입후기를 남겨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나눠준다.

 

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신규고객과 기존 고객들을 위해 매월 실시하는 이벤트를 8월에도 진행한다"면서 "이미 지난달에 고객들을 대상으로 여름맞이 '무더위 극뽁 도전' 이벤트에 이어 'Cool & Hot' 이벤트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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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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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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