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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맥주 브랜드 파워 1위는 ‘카스’...2위보다 4배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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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4, 2019, 15:06:27

시장조사기관 ‘칸타’ 집계..카스 라이트도 3위에 올라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국내 유통되는 맥주 중 카스가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위 맥주보다 약 4배 높은 인기를 끌었다. 또 카스 라이트가 3위에 오르며 상위 세 개 브랜드 중 두 자리를 차지했다.

 

오비맥주는 대표 맥주 브랜드 ‘카스’가 국내 유통되는 맥주들 중에서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4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조사 전문기업 ‘칸타(Kantar)’가 전국 만 19세 이상 64세 이하 성인 약 1만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다.

 

칸타의 브랜드파워 조사는 소비자들이 맥주 브랜드에 느끼는 호감도·차별성·인지도 등을 알아본다. 매달 대면 조사(80%)와 온라인 설문(20%)을 혼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집계한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카스는 41.9%로 맥주 브랜드파워 1위에 올랐다. 국산브랜드 A(11.3%), 카스 라이트(5.0%), 수입브랜드 B(4.8%), 국산브랜드 C(4.6%)가 그 뒤를 이었다. 카스는 2위 브랜드와 약 4배 격차를 보였다.

 

이번 브랜드파워 순위는 최근 조사 시점인 지난 4월 결과다. 칸타는 2017년 10월부터 매월 조사를 실시한 이래 ‘카스’는 19개월 연속 1위를 기록 중이다.

 

오비맥주는 “카스의 높은 브랜드파워 순위는 변화와 혁신을 지속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젊음의 브랜드’라는 정체성을 확고히 해온 결과”라며 “젊은이들에게 미래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주고 청춘들의 도전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연달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카스는 최근 ‘선택의 즐거움과 신선함’을 주제로 초대형 ‘야스(YAASS)’ 캠페인을 펼쳤다. 세계적인 광고 제작사 위든&케네디(Wieden & Kennedy)와 함께 ‘야스(YAASS)’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5월부터 TV·SNS 채널 등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카스는 '젊음'이라는 일관된 브랜드 메시지를 담아 젊은 소비자들과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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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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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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