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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포]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왔는데 취업 ‘꿀팁’ 얻고 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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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9, 2019, 09:05:51

KB국민은행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고등학생부터 군 장병까지 구직자 ‘북적’
250여개 기업 참여해 취업 상담..구직자에게 맞는 기업 추천해주는 ‘AI현장매칭’ 인기

 

인더뉴스 박민지 기자ㅣ “취업에 계속 실패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왔는데 취업 ‘꿀팁’ 얻고 가요.”

 

지난 28일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9년 KB굿잡 취업박람회’에는 취업 상담을 받으려는 특성화고 학생들과 군인들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취업준비생들로 붐볐다.

 

올해 대학을 졸업했지만 서류전형에서 10번 이상 탈락했다는 김 모(26) 씨는 박람회를 통해 탈락했던 이유를 알게 된 것 같다며 미소를 띠었다. IT계열 취업을 희망하는 그는 “관련 회사 관계자에게 직접 이력서와 경력사항에 대한 컨설팅을 받고 많은 정보를 얻어 너무 만족스럽다”며 뿌듯한 표정을 지었다. 

 

실제로 이번 박람회에는 250여개의 우수기업이 참여해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행사장은 KB금융그룹 홍보관을 시작으로 우수기업들의 홍보부스 등이 밀집한 채용관에 이어 ▲컨설팅관 ▲취업정보관 ▲이벤트관 ▲JOB콘스터·카페 ▲모의면접관 ▲AI현장매칭 ▲부대행사관으로 구성됐다.

 

구직자는 고등학생과 군 장병이 주를 이뤘다. 군인들은 제대를 앞둔 병장은 물론 상병도 적지 않게 눈에 띄었다. 이들은 군 복무를 마치고 곧바로 취업을 고민 중인 예비 구직자와 복학 전 관심 있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미리 얻고 취업 준비를 위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제조업체에서 상담을 받고 나온 김병민 병장(23)은 긴장감이 역력한 표정으로 “기업에 대한 취직 정보보다는 취업시장 분위기를 살피러 왔다”며 “3개월 후면 전역하기 때문에 취직보다는 인턴에 관심 있어 어떤 인재를 원하는지 얻고 싶어 방문했다. 이력서 작성도 막막했는데 확실히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다양한 구직 이벤트 중에 가장 북적거렸던 곳은 ‘AI 현장매칭’ 부스다. 구직자가 경력·학력·전공·간단한 자기소개서를 입력하면 AI가 전체 채용공고와 적합도를 계산해 기업을 추천해주는 것.

 

“광고·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있었는데 기업도 정확하게 추천해주네.” AI자소서 분석기를 사용한 고등학교 3학년 심소미(19) 양의 첫 소감이다. 그는 “지원 분야에 대해 막연한 관심이 있었는데 관심직무와 간단한 자기소개서를 입력했더니 5초만에 적합한 채용 기업 부스 5곳을 추천해줬다”며 신기해 했다. 

 

그와 함께 온 친구들도 신기해하며 너도 나도 서로 이용하겠다며 부스에 줄을 섰다. 많은 취준생들도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AI자소서와 AI면접 부스로 찾아와 북적거렸다.

 

오늘까지 열리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과 함께 취업에 성공할 경우 구인기업의 인건비,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정규직원 1인당 100만원, 기업당 최대 1000만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할 방침"이라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는 최대 1.3%포인트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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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민지 기자 freshm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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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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