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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수퍼마켓-GS Fresh, 돼지고기 가격대신 품질로 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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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2, 2019, 10:05:54

프리미엄 1등급 이상 국내산 암퇘지만 선별한 ‘우월한돈’ 출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GS수퍼마켓과 GS Fresh가 국내산 1등급 이상 암퇘지만 골라 판매하는 브랜드 ‘우월한돈’을 선보인다. 국내산 돼지고기 가격이 점점 높아지자 품질로 경쟁하겠다는 판단에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GS THE FRESH)과 온라인 장보기 쇼핑몰 GS Fresh(프레시)는 브랜드 ‘우월한돈’을 이달 22일부터 출시한다. 우월한돈에선 매주 1등급 이상의 암퇘지를 300마리를 선별해 제공한다. 대표상품인 삼겹살은 100g에 2480원 정도다.

 

‘우월한돈’은 가격 경쟁이 심한 돼지고기 시장에서 가격대가 높은 암퇘지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암퇘지는 거세돼지보다 가격이 20~30% 이상 높다. 이에 GS리테일은 지정농장과 고정 계약을 맺고 비인기부위도 구매하는 ‘마리분 구매’를 통해 원가 상승요인을 낮췄다.

 

또 GS수퍼마켓은 가격보다 품질에 집중하는 전략을 택했다. “품질 차별화 전략의 상품으로도 충분히 고객에게 인기를 얻을 것”이라는 판단에서다. 현재 국내산 냉장삼겹살 시세는 100g당 2000원대로 수입산보다 2배정도 높아 가격 경쟁력을 갖추기 어렵다.

 

반면 암퇘지는 수퇘지보다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가 적고 근육량이 낮다. GS수퍼마켓은 고기 질이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로 지속적인 판매량 증가도 예상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우월한돈암퇘지 삼겹살·목살 가격은 각 2480원(국내산 냉장·100g기준)이다. 우월한돈암퇘지 갈비·앞다리는 각 1480원(국내산 냉장·100g기준)에 선보인다. 또 22일~24일 동안 행사카드(KB국민카드·신한카드·우리카드·팝카드)로 구매할 경우 20% 추가 할인받을 수 있다.

 

문용진 GS리테일 축산팀 MD는 “국산 돼지고기 가격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제는 단순히 가격뿐 아니라 새로운 차별화 포인트가 필요하다”며 “1등급이상의 암퇘지만으로 선별된 우월한 상품성 때문에 품질이 우수한 돼지고기를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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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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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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