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state 건설/부동산

부동산 침체기 맞아?...부산서 열린 세미나에 1000여명 운집

URL복사

Wednesday, May 22, 2019, 09:05:57

부동산투자 유망지역 분석 및 선점 전략 세미나, 사전접수 500명 조기 마감
내 집 마련 준비 중인 중장년층·직장인·주부 등 다양한 연령대 참석

 

인더뉴스 진은혜 기자ㅣ 부산에서 열린 ‘부동산투자 및 전략 관련 세미나에 1000여 명의 참석자가 몰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두산건설이 부산 동구에 공급하는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 소개도 함께 진행됐다.

 

22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지난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부동산투자 유망지역 분석 및 선점 전략’ 세미나가 개최됐다. 참석희망자는 사전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받았으며 500명에 대한 신청은 일찍 마감됐다.

 

현장은 강의를 들으려는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업계 관계자는 “정원을 초과해 1000명이 넘는 인원이 몰렸다”며 “부족한 좌석으로 바닥에 자리 잡은 참석자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중장년층, 젊은 직장인, 주부 등 참석자의 연령대도 다양했다.

 

1부에서 강정규 동의대 부동산대학원장이 ‘부산의 주요 개발 이슈에 따른 주택시장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했다. 강 교수는 지역별 부동산의 단·장기적 전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꼽고 부산 북항 재개발과 2030 월드엑스포 국가사업화 추진같은 대형 개발 프로젝트를 설명했다.

 

강교수는 “부산 주택시장은 대규모 개발 호재를 바탕으로 시장이 탄력을 받으면서 제2의 도시 부산에 걸맞은 안정적인 정상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박상언 유앤알컨설팅 대표가 ‘1년 앞으로 다가온 총선, 내 집 마련 전략은?’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박 대표는 “지방을 중심으로 총선 전 규제완화 분위기가 조성될 가능성이 높다”며 “기존 아파트와 신규 분양단지 중 무엇이 유리한지 따져 봐야한다”고 조언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부동산 시장의 유망 지역과 내 집 마련 전략을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두산건설이 24일 부산 동구에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에 대한 소개도 함께 진행됐다.

 

분양 관계자는 “예상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했고 질의응답 시간도 초과되는 등 현장의 열기가 뜨거웠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두산건설은 24일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부산 동구 범일동 252-1562 일원 좌천범일구역통합3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을 통해 조성된다.

 

두산위브더제니스 하버시티는 지하 5층~지상 49층, 아파트 7개 동 2040가구(전용 59~84㎡)와 오피스텔 1개 동 345실(전용 29~68㎡)로 구성되며, 이 중 아파트 1226가구와 오피스텔 341실을 일반분양한다.

 

단지에서 부산지하철 1호선 좌천역까지 걸어갈 수 있어서 김해국제공항 및 부산항, KTX 부산역을 이용해 타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인근 북항 재개발, 55보급창 부지 이전 계획 등 개발호재가 풍부해 미래가치가 높다는 게 업계 측 설명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진은혜 기자 eh.ji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