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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아웃도어 앱 ‘트랭글’ 운영하는 비글과 원데이보험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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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3, 2019, 18:05:20

아웃도어 활동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보장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화손해보험은 국내 아웃도어 1위 앱(애플리케이션) ‘트랭글’ 내에서 간단한 절차로 가입할 수 있는 아웃도어에 특화된 원데이 보험상품을 런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원데이 보험상품은 특성상 재가입할 때 입력사항을 간소화해 빠른 가입이 가능하다. 앞서 한화손보는 비글과 GPS·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월 20일 여의도 한화금융센터빌딩에서 체결한 바 있다.

 

트랭글은 가입회원 110만명을 보유한 국내 최대 아웃도어 포탈 커뮤니티다. 등산·자전거·인라인·조깅·걷기 등 다양한 운동기록을 측정하고 운동량에 따라 인증배지, 경험치(마일리지)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한화손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트랭글 이용자들이 아웃도어 활동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보장하는 상품을 개발한다. 트랭글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위치(GPS) 기반의 활동량 데이터를 바탕으로 맞춤형 디지털 보험서비스 개발도 추진한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트랭글 앱에서 보험 가입은 물론 보험 가입 내역 확인과 보험금 청구까지 쉽게 안내 받을 수 있다. 고객의 위치·활동정보가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동 중 다치는 등 사고가 발생해도 사고접수를 빠르게 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적용 예정이다.

 

김태열 한화손보 고객시장혁신실장은 “이번 제휴로 고객의 아웃도어 라이프와 밀접한 트랭글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신기술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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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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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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