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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휴대폰 구매·가입·개통 한 번에 끝내는 서비스 리뉴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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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6, 2019, 13:04:24

모바일에서 PC버전으로 확대..두 단계 가입절차로 통신폰·자급제폰·중고폰 구매 가능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11번가가 휴대폰 구입, 통신서비스 가입·개통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온라인 원스톱 서비스를 리뉴얼했다. 또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PC버전으로 확대 오픈했다. 11번가는 오픈을 기념해 모든 구매고객에게 할인쿠폰·포인트 할인·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11번가(사장 이상호)는 ‘11번가 휴대폰샵’을 새로 꾸미고 오픈했다. 지난해 9월 모바일 버전으로 처음 오픈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아 온 서비스다.

 

11번가는 이번 PC버전을 오픈하면서 휴대폰샵 운영 노하우를 반영해 주문 화면(UI) 개선, 가격·브랜드·제품별로 상세한 검색기능 등을 추가했다. 또 희망 모델을 선택하면 고객에게 맞는 추천 요금제·할인 혜택을 자동 적용해 실제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명확하게 보여준다.

 

휴대폰샵 PC버전 오픈과 서비스 개편을 기념해 11번가는 오는 21일까지 휴대폰샵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3개 카드사(NH농협·BC·씨티)의 8% 중복 할인쿠폰(최대 20만원)을 증정한다. T멤버십 1만 포인트 할인·11페이 결제 시 2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매일 오전 11시에는 에어팟·아이폰 정품 케이스 등 인기 휴대폰과 액세서리를 할인가에 구입할 수 있는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편 11번가 휴대폰샵은 최신 스마트폰 사전예약판매·외산폰·중고폰 등 다양한 휴대폰 모델을 손쉽게 비교하면서 쇼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 약관동의·신청서작성 단 두 단계로 끝내는 쉽고 빠른 가입 인증절차를 적용했다. 여기에 SK텔레콤 가입 상품의 경우 USIM카드 구입·바로픽업·택배배송·개통서비스까지 제공한다.

 

박준영 11번가 제휴시너지그룹장은 “SK텔레콤과 시너지를 통해 편리한 통신 서비스 가입과 각종 혜택까지 온라인에서만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편리한 휴대폰 구매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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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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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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