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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DS, 5G 시대 동반성장 위한 2019 파트너스 데이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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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6, 2019, 11:04:00

5G 기반 플랫폼 서비스·사업방향 공유..파트너사와 상생 위한 협력방안 발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KT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 KT DS(대표 우정민)가 동대문 노보텔에서 ‘2019 파트너스 데이(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KT DS의 파트너스 데이는 2009년부터 매년 진행돼 왔다. 올해는 42개의 파트너사 대표를 비롯한 다수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 KT DS는 KT그룹이 5G 글로벌 리더십을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KT DS의 사업본부 별 추진하고 있는 5G 기반 플랫폼 서비스 및 사업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파트너사와 상생을 위한 협력방안을 발표했다. 

                                                     

또한 KT DS는 파트너사의 IT 역량과 경쟁력 향상을 돕기 위해 시행중인 IT 기술 교육 지원 제도를 소개했다. KT DS는 2013년부터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에 참여해 중소기업을 위한 무료 IT 전문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컨소시엄을 활용한 KT DS의 IT기술교육 지원은 중소기업에 재직중인 직원에 교육 기회를 부여해지속적인 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맞춤 인력을 양성해 중소 기업의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 의의가 있다고 KT DS는 설명했다.

 

이밖에 KT DS는 파트너사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운영중인 상생협력펀드 제도를 소개하고, 파트너사의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우정민 KT DS 대표이사  사장은 “KT그룹이 5G 시장을 리딩하기 위해서는 파트너사와의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며 “KT DS가 지향하는 동반성장과 상생가치 실현으로 진정한 성장을 함께 이루자”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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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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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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