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surance 보험

NH농협생명, ‘도시농부체험’ 이벤트 진행

URL복사

Wednesday, April 10, 2019, 13:04:45

11일 ‘도시농업의 날’ 맞아 200명에게 텃밭세트 제공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NH농협생명(대표이사 홍재은)은 4월 11일 ‘도시농업의 날’을 맞아 도시민이 일상생활에서 간접적으로 농업을 경험할 수 있는 ‘도시농부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도시농업의 날은 도시농업을 통해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를 전파하고 도농교류 촉진을 위해 지난 2017년 법정기념일로 지정됐다.

 

도시농부체험은 농협생명이 자사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한 고객에게 화분, 씨앗 등이 포함된 텃밭세트를 제공하고 체험 고객이 직접 작물을 키워 성장과정을 공유하는 이벤트다.

 

10일부터 21일까지 농협생명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200명을 추첨해 텃밭세트를 제공한다.

 

선정자는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자율적으로 개인 SNS에 텃밭세트 수령 후기, 작물 성장 과정 등 도시농부체험 활동을 게시하면 된다.

 

홍재은 농협생명 대표는 “도시의 바쁜 일상 속에 농업의 가치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한 이벤트”라며 “앞으로도 협동조합 기반의 보험사로서 농업의 가치전파와 사회적 책임이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