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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유튜브서 의료 전문채널 ‘건강톡’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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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0, 2019, 11:04:05

“20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공감할 수 있는 의료콘텐츠 제작”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화생명이 의학·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을 운영한다. 한화생명은 건강톡을 통해 4월부터 매월 4편씩 1년 동안 모두 48개의 의료전문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20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세대별 맞춤 영상을 제작한다.

 

먼저 2040세대가 공감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운영한다. 현재 ‘오피스 스트레칭’, ‘엄빠가 꼭 알아야 하는 양치 꿀팁’ 같은 영상이 탑재돼 있다. 향후 다이어트, 육아 등으로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시니어세대를 위한 콘텐츠도 운영한다. ‘치매대통령이 알려주는 치매검사’, ‘당뇨병의 기준과 종류’, ‘50대를 위한 영양설계’ 등 건강염려증을 해소할 수 있는 영상이 들어있다.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 사업본부장은 “건강톡 운영을 통해 기존의 전통 미디어를 넘어 고객을 만나는 채널을 다변화 했다”며 “앞으로 고객에게 조금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에 개설돼 6개월간의 시범운영을 거친 건강톡은 4월부터 본격 운영되며 PC와 모바일로 이용이 가능하다. 유튜브 접속 후 ‘한화생명 건강톡’을 검색한 다음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모든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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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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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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