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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유튜브서 의료 전문채널 ‘건강톡’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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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0, 2019, 11:04:05

“20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공감할 수 있는 의료콘텐츠 제작”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한화생명이 의학·건강 유튜브 채널 ‘건강톡’을 운영한다. 한화생명은 건강톡을 통해 4월부터 매월 4편씩 1년 동안 모두 48개의 의료전문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20대부터 시니어세대까지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세대별 맞춤 영상을 제작한다.

 

먼저 2040세대가 공감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콘텐츠를 운영한다. 현재 ‘오피스 스트레칭’, ‘엄빠가 꼭 알아야 하는 양치 꿀팁’ 같은 영상이 탑재돼 있다. 향후 다이어트, 육아 등으로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시니어세대를 위한 콘텐츠도 운영한다. ‘치매대통령이 알려주는 치매검사’, ‘당뇨병의 기준과 종류’, ‘50대를 위한 영양설계’ 등 건강염려증을 해소할 수 있는 영상이 들어있다.

 

황승준 한화생명 CPC전략실 사업본부장은 “건강톡 운영을 통해 기존의 전통 미디어를 넘어 고객을 만나는 채널을 다변화 했다”며 “앞으로 고객에게 조금 더 가까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에 개설돼 6개월간의 시범운영을 거친 건강톡은 4월부터 본격 운영되며 PC와 모바일로 이용이 가능하다. 유튜브 접속 후 ‘한화생명 건강톡’을 검색한 다음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모든 영상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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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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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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