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롯데 기흥점, 오픈 100일 만에 ‘매출 1000억원·방문객 200만명’ 넘어

URL복사

Thursday, March 14, 2019, 11:03:23

체험형 놀이 콘텐츠 등으로 인근 부모들 수요 충족..100일 맞아 할인행사 열 예정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문을 연 지 100일 동안 하루 평균 방문객이 2000명을 넘었다. 기존 아울렛 보다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동탄 신도시·수원 등 생활 수준 대비 상업 시설이 부족했던 인근 지역 주민들의 수요를 충족시킨 결과라고 롯데는 분석했다.

 

롯데는 경기도 용인시 기흥에 지난해 12월 6일 오픈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이 오픈 100일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방문객은 약 200만명이다.

 

하루 평균 방문객은 2000명 이상, 매출은 10억원을 넘는 셈이다. 기존 아울렛 점포들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 높다. 기흥점 방문 고객은 대부분 용인·화성·수원 고객들로 전체 매출의 60% 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탄 신도시 조성으로 인해 소비력이 높은 30~40대 고객들이 해당 지역에 많았지만 생활 수준 대비 상업시설이 부족했던 부분의 갈등을 해소한 것으로 보인다. 기흥점은 동탄 신도시·수원·분당까지 30분 내, 서울·경기권에서 60분 내 접근이 가능하다.

 

또 전체 매출 중 유아동 브랜드 매출 구성비가 기존 아울렛 대비 약 10%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는 기흥 지역 부모 고객들의 수요를 잡은 것으로 분석했다.

 

기흥점은 ‘자연을 담은 쇼핑 놀이터’를 매장 콘셉트로 삼았다. 기존 상업형 아울렛과 달리 가족들이 함께 방문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체험형 놀이 콘텐츠를 준비해 아시아 최대 규모 야외 인공 트리와 그물 놀이시설을 설치한 ‘숲모험 놀이터’가 있다.

 

숲모험놀이터의 주말 일 평균 이용객은 약 2만명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흥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들어선 ‘실내 서핑샵’, 10여개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해 실제 자연 속에서 쉬는 듯한 ‘피크닉 가든’ 등도 갖췄다.

 

한편 기흥점에서는 오픈 100일을 맞이해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오픈 100일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1층 숲모험 놀이터’에서 ‘대형 룰렛 게임’을 진행해 롯데상품권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14일부터 20일까지 지하1층 이벤트홀에서 ‘봄맞이 영패션 대전’을 연다. ‘온앤온’, ‘주크’ 등 이월 봄상품을 정상가 대비 최대 70% 정도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와 함께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버스킹 공연’, ‘어린이마술쇼’, ‘손인형극’ 등 공연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16일과 23일에는 풍선아트를 활용한 ‘해피벌룬 매직램프’도 선보일 예정이다.

 

정후식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점장은 “‘자연을 담은 쇼핑 놀이터’라는 컨셉에 맞게 많은 고객들이 힐링을 위한 방문을 하고 있다”며 “기흥점을 방문한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즐거운 쇼핑과 휴식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