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Health 건강

셀트리온, 유럽학회서 ‘램시마SC’ 장기 임상 결과 첫 발표

URL복사

Monday, March 11, 2019, 17:03:17

크론병 환자 대상으로 54주 장기 임상 진행..유효성·안전성 입증
인플릭시맙 최초 SC 제형..“올해 하반기, 유럽 허가(EMA) 기대”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셀트리온이 유럽에서 램시마SC 오토인젝터 임상 결과를 처음으로 발표했다.

 

11일, 셀트리온은 8일(현지시간 기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된 ‘2019유럽 크론병 및 대장염 학회(ECCO: Congress of the European Crohn’s and Colitis Organization, 이하 ECCO)’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ECCO에서 셀트리온은 크론병 환자 대상 램시마SC의 장기 임상 결과, 프리필드 시린지(Pre-filled Syringes, 사전충전형주사제)와 오토인젝터(Auto-injector, 자동주사제) 간 약물동태학·안전성 비교 임상 1상 결과를 발표했다. 

 

램시마는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다. 기존 램시마가 정맥주사 제형(IV)이었데 비해, 새롭게 개발된 램시마SC는 피하주사 제형이다. 셀트리온은 램시마SC 개발 후 글로벌 임상을 진행해왔으며, 작년 11월 유럽 EMA(European Medicines Agency)에 판매허가를 신청한 바 있다. 

 

셀트리온은 학회 구술발표(Oral Presentation) 세션에서 “램시마SC를 투여한 군의 체내 약물 농도가 램시마IV를 투여한 군에 비해 안정적으로 유지됐다”고 말했다.

 

또한 “램시마SC를 투여한 군과 램시마IV를 투여한 군의 안전성 평가 결과, 데이터도 동등한 수준임이 확인됐다”고 램시마SC의 54주간의 임상 결과를 발표했다. 

 

구술발표 연자로 나선 월터 레이니쉬(Walter Reinisch) 오스트리아 비엔나 의과대학 전문의 박사는 “이번 장기 임상 연구를 통해 램시마 SC와 IV제형 간의 유효성·안전성 유사함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어 “램시마SC는 램시마IV와 함께 인플릭시맙으로 치료받는 중등도-중증 크론병 환자·염증성 장질환자들에게 편의성을 높인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셀트리온은 같은 날 진행된 포스터 세션에서 램시마 SC의 프리필드 시린지, 오토인젝터 제형의 약물동태학과 안전성을 비교한 임상 1상 결과도 처음으로 발표했다. 

 

셀트리온은 다양한 글로벌 의약품 시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램시마SC를 프리필드 시린지와 오토인젝터 두가지 타입으로 개발해 유럽 허가를 신청한 바 있다. 

 

포스터 발표를 진행한 독일 킬 대학(Christian Albrechts University in Kiel)의 스테판 슈라이버(Stefan Schreiber) 박사는 “건강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램시마SC의 프리필드시린지와 오토인젝터 간 약물동태학(PK-Pharmacokinetics)·안전성 비교 임상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 “임상 결과 두 제형 간 약동학과 안전성 면의 유사함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다양한 TNF-알파억제제 가운데 인플릭시맙은 특히 염증성장질환(IBD) 분야에서 의료진과 환자의 선호도가 높았다”며 “하지만 정맥주사 제형으로만 출시돼, 편의성이 높은 피하주사 제형으로의 개발이 기대돼 왔다”고 말했다.

 

그는 “이에 램시마SC는 휴미라(아달리무맙)가 독점해왔던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 시장에 새로운 치료 대안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셀트리온은 올해 하반기 램시마SC의 유럽 허가를 기대하고 있다. 램시마SC는 기존 램시마 효과에 만족하면서도, 특히 피하주사 제형 처방을 원하거나 필요한 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또한 기존 TNF-α억제제 가운데 SC제형인 ‘휴미라’, ‘엔브렐’ 투여 환자 중 효과가 부족하거나 부작용이 있는 환자도 램시마SC의 수요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