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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고스트 페퍼’ 라면으로 말레이시아 공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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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11, 2019, 16:03:34

앞서 출시된 ‘대박라면 김치 맛’, ‘양념치킨 맛’ 1년 만에 400만개 팔려
말레이시아, 국민의 62%가 무슬림인 이슬람교 국가..할랄시장 교두보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다양한 할랄 식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할랄 시장을 개척해 가겠습니다.”

 

신세계푸드가 말레이시아에서 라면을 잇따라 출시하며,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일, 신세계푸드는 자사가 말레이시아에서 출시한 ‘대박라면’이 월 평균 30만개, 1년간 누적 판매량 4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대박라면’은 ‘김치 맛’과 ‘양념치킨 맛’ 2종이 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2017년 말레이시아 식품기업 마미 더블 데커(MAMEE DOUBLE DECKER)와 합작법인 ‘신세계마미(SHINSEGAE MAMEE)’를 설립하고, 작년 3월 ‘대박라면’을 출시한 바 있다.

 

 

말레이시아는 연 평균 5% 이상의 경제 성장률을 자랑한다. 인구수는 3200만명으로 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에 비해 적지만, 국민 1인당 GDP는 1만 달러가 넘는다. 신세계푸드측은 “높은 구매력을 갖췄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말레이시아의 국교는 이슬람교로, 국민의 62%가 무슬림이다. 때문에 신세계푸드는 일찌감치 말레이시아를 할랄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판단하고, ‘대박라면’을 출시하는 등 마케팅을 펼쳐왔다. 

 

말레이시아는 정부차원에서 글로벌 할랄 허브를 목표로 할랄 인증사업을 육성중이며, 할랄 인증기관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세계 3대 할랄 인증으로 손꼽히는 말레이시아 자킴(JAKIM), 인도네시아 무이(MUI), 싱가포르 무이스(MUIS) 가운데 자킴이 최고 권위로 인정 받는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번 ‘대박라면’ 출시 1주년을 맞아 신세계푸드는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젊은 층이 강하고 자극적인 매운 맛을 선호해, 가장 매운 고추 중 하나로 알려진 고스트 페퍼를 이용한 신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은 스코빌 척도(매운맛 지수)가 1만2000SHU에 이른다. 이는 말레이시아에 판매 중인 라면 가운데 가장 매운 수준이다. 

 

천연성분을 활용해 면발을 검은색으로 만들어, 시각적으로도 매운 맛에 대한 공포를 극대화 했다. 간편한 취식을 선호하는 말레이시아 고객 특성을 반영해, 컵라면으로 출시했으며, 현지 무슬림들을 위해 할랄 인증도 받았다.

 

신세계푸드는 지난 1일부터 말레이시아 내 2200여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스파이시 치킨 맛’ 판매에 돌입했다. 동시에 현지 소비자들의 흥미를 불러 일으키기 위해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서 관련 온라인 마케팅도 시작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대박라면은 말레이시아 라면에 비해 3배 정도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젊은 층에게 프리미엄 K푸드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신세계마미를 통해 라면뿐 아니라 스낵·양념 등 다양한 할랄 식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할랄 시장을 개척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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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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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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