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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마트, 9000원대 ‘100% 노니 주스’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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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0, 2019, 10:02:15

1L 9900원..착즙으로 영양손실↓·발효로 역한 냄새↓
‘건강 가치 제안 전문회사’ 변신 위한 첫 번째 상품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롯데마트가 노니 주스를 출시한다. 착즙 방식으로 만들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발효과정을 통해 특유의 냄새를 줄였지만, 가격은 9900원으로 기존 제품의 절반으로 저렴하다.

 

롯데마트는 2019년 건강 가치 제안 상품 1탄으로 ‘100% 노니 주스’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아미노산·미네랄·폴리페놀 등의 성분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이 인기 TV프로그램을 통해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노니 주스는 전반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편이다. 롯데쇼핑에 따르면 1L 기준으로 유기농은 3만원 후반대, 일반은 1만원 후반대다. 노니 주스를 취급하는 제조사가 많지 않아 일부 업체가 독점 구조로 생산하고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덧붙였다.

 

이에 롯데마트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건강음료를 제공하기 위해 ‘100% 노니 주스’(1L)를 9900원에 판매하기로 했다. 특히 100% 노니 주스는 원물을 통째로 착즙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한 ‘노니 100%’ 주스다.

 

롯데마트는 저렴하면서 품질 좋은 노니 주스를 출시하기 위해 국내 1위 음료 전문회사인 롯데칠성과 7개월간 협업했다. 또 롯데안전센터의 검사와 입항 시 2주간에 걸쳐 유해물질·이물질 유입 여부 검사 등의 정밀검역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

 

한편 시중에 판매 중인 노니 원액은 특유의 냄새로 마시기 힘들다는 소비자 의견이 많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발효과정의 시간 차이를 둬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롯데마트는 지난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건강’이라는 집약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안하겠다고 밝혔다. ‘건강가치 제안 전문회사’로 탈바꿈해 향후 20년을 준비하겠다는 의지도 보였다.

 

이효재 롯데마트 음료MD는 “롯데마트는 고객에게 건강 가치 제안 상품인 ‘100% 노니 주스’를 출시하기 위해 작년부터 7개월이라는 준비 과정을 거쳤다”며 “슈퍼푸드·건강원물을 찾아 고객에게 건강 가치 상품을 지속 제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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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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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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