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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산지스토리관’ 3주년...특산물 50여종 최대 1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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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19, 2019, 12:02:09

28일까지 행사..농수산식품·전통식품·사회적기업 상품으로 매년 50% 이상 매출 신장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현대그린푸드가 산지스토리관에서 지역 특산물 약 50을 할인 판매한다. 산지스토리관은 중간 유통과정 없이 농수산식품·전통식품·사회적기업 등의 상품을 선보이는 온라인 쇼핑몰이다.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 공식 프리미엄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의 '산지스토리관'에서 할인 행사를 28일까지 연다고 19일 밝혔다. 산지스토리관 오픈 3주년을 맞아 지역 특산물 50여 종을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현대그린푸드는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이다.

 

산지스토리관은 오픈 3주년을 맞아 주요 제품을 10% 할인 판매한다. 주요 품목은 ‘강원도 원주 친환경 한입호박고구마 2만 1500원’, ‘경상북도 상주 저탄소 신고배 1팩(3개) 1만 4000원’, ‘경기도 수원 유기농 미나리(1kg) 2만 8000원’ 등 특산물 약 50종이다.

 

현대그린푸드 산지스토리관은 ‘더현대닷컴’에 숍인숍(shop in shop) 형태로 지난 2016년 3월 문을 열었다. 오픈한 이후 매년 50% 이상의 매출 신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산지스토리관은 현대그린푸드가 찾은 전국 각 지역의 우수 농수산식품·전통식품 등을 온라인으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판매 품목도 첫해 약 40개에서 현재 약 240개로 확대했다.

 

최근엔 사회적기업 상품 20여 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경상북도 영주의 사회적기업 ‘흙사랑 영농조합’에서 만든 ‘순수 분말 선물세트 1호(마가루 300g·냉이분말 45g·생강가루 70g) 3만원’과 경상북도 문경의 ‘문경미소’에서 만든 ‘오미자김 3호(8봉) 1만 1000원’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산지스토리관의 상품은 중간 유통 과정 없이 산지 그대로의 제품을 고객이 바로 받아볼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특산물과 사회적기업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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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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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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