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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서 320억 매출...CJ ‘쁘띠첼 미초’ 인기 비결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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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21, 2019, 14:01:12

CJ제일제당의 과일발효초, 일본서 2030대 공략한 게 주효
‘2015년 40억→2018년 320억원’으로 매출 8배 이상 성장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과일발효초 ‘쁘띠첼 미초’의 일본 매출이 급속히 성장했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가 K-Food 세계화 대표 품목으로 성장한 것처럼 ‘쁘띠첼 미초’ 역시 ‘K-Beauty 음료’의 대표 주자로 육성시킨다는 전략이다. 

 

21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쁘띠첼 미초’가 작년 일본에서 약 32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17년 대비 약 70% 성장한 수치로 지난 2015년 약 40억 원의 매출을 올린 것과 비교하면 3년 만에 7배 이상 확대된 셈이다. 

 

CJ제일제당측은 “이러한 추세라면 올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쁘띠첼 미초’의 높은 성장세는 전체 시장 성장까지 이끌고 있다. 일본 희석식 음용식초 시장은 최근 3년 간 연평균 약 9%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데, ‘쁘띠첼 미초’의 매출을 제외하면 시장은 오히려 감소 추세다. 

기존 일본의 음용식초 시장은 현미를 발효한 흑초가 중심이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맛과 콘셉트를 차별화한 과일발효초를 선보이며,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일본 선두업체들은 그간 일본 식문화인 ‘와리문화(식초를 물에 타 먹는 것)’와 흑초를 접목시켜 주로 ‘건강함’을 강조했다. 때문에 음용식초는 건강을 생각하는 중·장년층 제품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CJ제일제당은 이와 상반되게, 미용과 K-Beauty에 관심이 많은 젊은 소비자 공략에 주력했다. ‘쁘띠첼 미초’는  과일을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맛있고 미용에도 좋은 K-Beauty 음료’임을 어필했다. 예컨대 가볍게 마시면서 피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는 이미지를 홍보한 것이다.

 

또한 ‘쁘띠첼 미초’ 공식 홈페이지도 운영하며, 젊은 소비층이 선호하는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했다. 주로 물에 타먹는 흑초와 달리 쁘띠첼 미초를 물·우유·탄산수 등에 섞어, 미초에이드·미초구르트·미초칵테일 등으로 즐길 수 있음을 어필했다. 

 

인기 유튜버를 활용한 레시피 소개 동영상도 게재했다. CJ제일제당측은 “2030세대가 주로 찾는 채널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며 “차차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미용에 좋은 쁘띠첼 미초라는 인식이 확산돼 갔다”고 설명했다.

 

이같은 전략은 매출 확대로 이어졌다. 최근 CJ제일제당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쁘띠첼 미초를 구매하는 소비자 중 2030세대 비율이 4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쟁업체 제품 구매자의 2~30대 비율이 20% 미만인 것과 상반되는 결과다.

 

유통채널 다변화도 매출 성장 요인 중 하나다. 주요 경쟁사들이 할인점과 소매점 등 정체 중인 전통 유통 채널에 집중한 반면, CJ제일제당은 성장 유통 경로인 코스트코를 중심으로 로드쇼를 진행하며 판매 확대에 나선 것.

 

특히 제품의 메인 타겟인 2030 여성이 주로 찾는 드러그스토어와 편의점, 카페 등으로도 판매 경로를 확대했다. 

 

일본 전역에 1000개 매장을 보유한 ‘쓰루하’와 오사카 지역 내 1위 드러그스토어 ‘기린도(Kirindo)’, 일본 최대 유통채널 이온몰(AEON Mall)이 운영하는 ‘카페란테(Caferrant)’ 등에 해당 제품을 입점시켰다.

 

또한 도쿄 지역에 위치한 카페·레스토랑 등과 협업을 통해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고 ‘쁘띠첼 미초’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기도 했다. 

 

CJ제일제당은 올해 쁘띠첼 미초를 K-Beauty 대표 음료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계획이다. 오는 3월 바로 마실 수 있는 음료형 신제품을 출시하고, 온라인 경로와 편의점 등 2~30대 소비자들이 주로 찾는 유통 경로 위주로 제품을 입점시킬 예정이다.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제품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는 신규 마케팅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쳐, 올해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겠다고 발표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지난 2012년 처음으로 일본 음용식초 시장에 진출해,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대했다”며 “그간의 전략들이 인지도 확대, 매출 성장,  시장 영향력 확대 등의 좋은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올해도 높은 매출 성장세를 바탕으로 쁘띠첼 미초를 K-Beauty 음료의 선두주자로 키우는 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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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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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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