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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해보험, 2019년 조직개편...임원·부서장 인사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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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8, 2018, 16:12:11

상품·영업관리총괄 체제 도입으로 ‘상품-영업채널’ 책임경영 강화​​
8​부문 29본부 131부 체제 ​→​ 2​총괄 9부문 27본부 132부 체제 개편​​

[인더뉴스 편집국] KB손해보험(대표이사·사장 양종희)이 새롭게 총괄 체제 도입을 중심으로 한 조직개편 및 임원·부서장 인사를 지난 27일 실시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기존의 조직 체계에 상품총괄과 영업관리총괄의 2총괄 체제 도입을 통해 상품 및 영업채널의 책임경영을 강화한 것이다.

 

여기에 고객 관점의 상품 및 채널 지원 강화를 위한 고객지원본부를 신설, 상품·채널·고객 간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등 기존의 8부문 29본부 131부에서 2총괄 9부문 27본부 132부로 개편했다.​​

 

신설된 상품총괄 산하에는 일반보험,장기보험,자동차보험 3개 부문을 배치해 상품 간의 협업을 통한 양적인 성장과 시장 지위 확대를 강화한다. ​​

 

또한 영업관리총괄 산하에는 개인영업, 법인영업, 전략영업, 경영관리 4개 부문을 배치, 질적인 성장과 수익성 관리를 병행토록 했다. 이와 함께 영업관리총괄 직속으로 시너지 전담부서인 기획협력부를 신설해KB금융그룹과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 분야의 지속적인 조직 강화도 이뤄졌다. 기존의 IT본부는 디지털 부서와 통합해 현장 중심의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해 디지털IT본부로 개편하는 한편, 본부 산하에 IT품질개선추진단을 개설해 전사의 디지털 실행력 및 인프라 개선활동을 강화한다.​​

 

이밖에 KB손해보험은 Unit 형태의 신규 조직 모델을 도입했다. 법인영업본부와 GA본부 산하에 각각 기업영업 Unit과 GA Unit조직을 신설해 급변하는 시장에 탄력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KB손해보험은 조직개편과 함께 성과창출 및 전문성 강화,체계적 인력구조 확보를 위한 임원인사 및 부서장 인사도 단행했다.​​​

 

다음은 인사 내용이다.(발령일자 : 2019년 1월1일자)​​

 

▲ KB​손해보험

 

◇ 승진

 

<부사장> ​​▶상품총괄 겸 장기보험부문장 김경선 ▶영업관리총괄 겸 경영관리부문장 박경희 ​​

 

<전무> ​​▶법인영업부문장 남상준 ▶고객부문장 전영산 ▶서울본부장 이승배 ▶방카슈랑스본부장 구본승 ▶소비자보호본부장 이승재​​

 

◇ 선임

 

<신규 임원> ​​▶자동차보험부문장 겸 자동차마케팅본부장 상무 김민기 ▶해외사업본부장 상무 조현기 ▶법인영업3본부장 상무 김유홍 ▶고객지원본부장 상무 조상경 ▶HR본부장 상무 김철수 ▶디지털IT본부장 상무 서완우 ▶준법감시인 고창은​​

 

◇ 보직 변경

​​

<임원> ▶일반보험부문장 상무 김혜성 ▶경인강원본부장 상무 한동석 ▶대구본부장 상무 박청 ​▶호남본부장 상무 문성진 ▶충청본부장 상무 이용우 ▶법인영업2본부장 상무 강성훈

​▶GA본부장 상무 이공재 ▶정보보호본부장 상무 이인오​​

 

◇ 선임

​​

<부서장> ▶영업교육부 이상우 ▶퇴직연금부 김경범 ▶다이렉트지원부 서방렬 ▶방카슈랑스영업1부 박정미 ▶자동차상품부 이오수 ▶회계부 조홍연 ▶디지털전략부 박상수 ▶기획협력부 이영근 ▶준법감시부 이기봉 ▶미국지점 김정균​​​

 

◇ 전보

 

<부서장> ​​▶강동송파지역단 박관수 ▶개인마케팅부 김경미 ▶RFC사업부 심재원 ▶방카슈랑스지원부 성열홍 ▶IT품질개선추진단 최명식 ▶마케팅기획부 이용무 ▶고객컨택부 허영재 ▶보험수리부 서종무 ▶법무지원부 조창빈​​

 

 

▲ KB​손해사정​​

 

◇ 승진

 

<대표이사> ▶고낙현​​

 

◇ 선임

 

<신규 임원> ​​▶수도권보상본부장 상무 최준호 ▶경영지원본부장 상무 안필선​​

 

▲ KB​골든라이프케어 ​​

 

◇ 선임

​​

<대표이사> ▶이평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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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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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최초 디지털손보사 ‘캐롯’ 역사속으로…한화손보 흡수합병

2025.05.03 15:44:5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나채범)이 자회사 캐롯손해보험을 흡수합병합니다. 보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겠다며 2019년 5월 국내 최초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야심차게 출범한 캐롯손해보험은 이로써 6년 여정을 끝으로 해산하게 됐습니다. 한화손해보험은 2일 여의도 본사에서 제6차 이사회를 열어 캐롯손해보험 합병계약 체결 안건에 대해 원안대로 승인가결했다고 공시했습니다. 합병비율은 한화손해보험과 캐롯손해보험이 1대 0.2973564 입니다. 합병비율의 기준이 되는 주당평가액은 합병법인(한화손해보험) 1만7053원, 피합병법인(캐롯손해보험) 5071원으로 산정됐습니다. 상법에 명시된 소규모·간이합병 절차에 따라 이번 합병에 대한 승인은 각사 이사회 결의로 주주총회 승인을 갈음합니다. 합병승인을 위한 이사회는 오는 6월4일 개최 예정입니다. 합병기일은 9월10일로 잡았습니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4월말 티맵모빌리티·현대자동차 등 다른 주주로부터 2056억원에 지분을 추가취득하면서 캐롯손해보험 지분율을 98.3%로 높였습니다. 이번 합병 작업이 마무리되면 한화손해보험은 존속회사로 남고 캐롯손해보험은 합병후 해산하게 됩니다. 캐롯손해보험은 고객의 필요에 따라 보장을 개시할 수 있는 'Smart On 보험시리즈'와 고객이 주행한 거리만큼 보험료를 지불하는 '퍼마일 자동차보험'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주목받았습니다. 지난해 4월 기준 퍼마일 자동차보험 누적 가입건수는 185만건에 달하고 재가입률은 90.7%로 집계됐습니다. 하지만 출범 이후 적자를 면치 못했고 6년간 누적 적자는 3000억원이 넘습니다. 보험사가 가입자에게 보험금을 제때 지급할 수 있는지 가늠할 수 있는 재무건전성 평가지표 지급여력비율(K-ICS)은 작년말 기준 156.24%로 전분기 대비 33.2%p 떨어졌습니다. 금융감독원 권고기준(150%)의 턱걸이 수준입니다. 한화손해보험은 캐롯손해보험 흡수합병을 통한 시너지 극대화로 경쟁력이 강화되고 경영효율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양사 상품 라인업·서비스 결합으로 고객에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동시에 사물인터넷(IoT)·빅데이터 분야에서 캐롯손해보험이 축적한 노하우와 한화손해보험의 AI 인프라를 결합해 혁신적인 사업모델을 도출한다는 목표입니다. 또 합병을 통한 중복비용 제거로 사업비율 개선 및 운영비 절감 등 경영효율화를 이루고 디지털전문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의 플랫폼을 활용한 장기보험 추가창출 등 외형·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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