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d 카드

삼성카드, 코스트코와 제휴 끝...3대 할인점과 ‘동행’

URL복사

Monday, December 10, 2018, 16:12:58

내년 5월, 코스트코 단독계약 만료...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와 제휴
포인트 적립처·사용처 변경 예정...빅포인트 전환 따른 사용처 확대 예상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내년 5월 23일자로 코스트코와 단독계약 만료를 앞둔 삼성카드가 제휴 종료에 따른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해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3대 주요 할인점과 새롭게 제휴를 맺는다.

 

삼성카드는 내년 5월 23일부터 코스트코와 제휴 계약이 종료됨에 따라 고객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기존 코스트코 제휴 카드와 서비스를 변경해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변경된 서비스는 제휴 계약 종료 후인 내년 5월 24일부터 적용된다.

 

삼성카드는 우선 코스트코 제휴 카드(코스트코 리워드·코스트코 아멕스·코스트코 삼성카드 등 3종) 이용 고객의 불편 해소를 위해 포인트 적립처와 사용처를 변경한다.

 

우선, 코스트코 사용금액의 1%를 코스트코 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기존 제휴카드 서비스는 3대 할인점인 이마트(트레이더스 포함)·홈플러스·롯데마트에서 사용한 금액의 1%를 삼성카드 빅포인트로 적립해 주는 서비스로 변경한다.

 

또, 적립되는 포인트도 바우처로 전환해 코스트코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존 포인트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삼성카드 빅포인트로 변경해 사용처를 확대했다. 빅포인트는 삼성카드 보너스클럽 사용·연회비 납부·결제대금 차감·은행 계좌를 통한 인출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다.

 

단, 제휴 종료 이후에 코스트코 포인트가 삼성카드 빅포인트로 바뀌는 것은 아니다. 코스트코의 적립 포인트는 기존의 바우처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연간 30만원 이상 코스트코를 이용할 때 삼성카드 연회비를 면제해 주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3대 할인점에서 30만원 이상 이용하면 연회비가 면제 되도록 변경한다.

 

코스트코 제휴카드 소지 고객은 삼성카드와 코스트코의 계약이 종료되더라도 기존 카드로 코스트코 외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변경된 서비스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제휴카드 외 일반 카드의 경우에는 할인과 적립 대상을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으로 변경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 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코스트코와의 제휴 계약 연장을 위해 최선을 다했으나, 결론적으로 제휴가 종료돼 삼성카드 회원님께 불편을 드리게 된 점에 대해 양해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 국내 주요 할인점에서 더 큰 혜택을 누리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배너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D만의 해자(垓子) 만들자”

2025.11.05 12:25: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