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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보공단 SNS,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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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06, 2018, 18:12:51

공식 SNS ‘건강천사’ 채널서 ‘건강증진’ 관련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소통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국민건강보험공단이 SNS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은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등이 후원하는 ‘제28회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SNS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건보공단측은 "그동안 공식 SNS ‘건강천사’ 채널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카카오스토리·트위터를 운영하고, 네이버·다음·티스토리 등에서 블로그 채널을 총 10개 운영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국민과 실시간 소통해왔다"고 말했다.

 

특히 카드뉴스·동영상·웹툰·인포그래픽·포토툰 등을 활용해 건강보험 제도와 정책을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하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건강·질병정보, 생활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했다고 건보공단은 강조했다.

 

On-Off Line을 통한 이벤트와 대국민 콘텐츠 공모전 등을 통해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이를 건강보험 제도 운영 등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는 설명이다.

 

건보공단 SNS는 지난 11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에서  4년 연속 ‘공공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소통 CEO부문 대상’(이사장)을 공공기관 최초로 수상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건보공단은 자체 발행하는 사보 '건강보험'이 외부 유관단체장상 부문에서 ‘한국광고홍보학회장상’을 수상했다고도 덧붙였다. 사보 '건강보험'은 매월 약 10만부가 발행되는 건강문화정보지로, 공단 지사 민원실·의료기관·도서관 등에서 찾아볼 수 있다.

 

건보공단 홍보실 관계자는 “앞으로 미디어 트렌드에 맞는 효율적 SNS 채널과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사보를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유용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국민과의 소통을 확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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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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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 2분기 실적] 신세계, 잇단 투자에 영업익 36% ↓

2025.08.11 09:18:3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외형 성장 속 식품관 리뉴얼 등 연이은 투자에 2분기 수익성이 떨어졌습니다. 11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7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5.9%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6938억원으로 5.6% 증가했습니다. 백화점 사업 매출은 62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1%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709억원을 기록해 13.3% 감소했습니다. 이상기후와 대내외 불확실성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 매출이 소폭 줄었고 미래 준비를 위한 전략적 투자를 지속하면서 영업이익도 떨어졌습니다. 특히 2분기 신세계백화점은 센텀시티 ‘하이퍼그라운드’, 강남점 식품관(스위트파크·하우스오브신세계·신세계마켓), 본점 ‘더 헤리티지’와 ‘디 에스테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리뉴얼했습니다. 하반기에는 지난해부터 이어져온 강남점 식품관 리뉴얼의 마지막 단계인 즉석조리식품(델리)코너 오픈으로 국내 최대 규모 식품관을 완성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럭셔리 라인업을 갖춘 신세계 본점 ‘더 리저브(舊 본관)’ 오픈도 앞두고 있습니다. 자회사 중 신세계디에프는 올 2분기 매출이 6051억원으로 22.9%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비즈니스 관광객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제휴와 시내·공항면세점 브랜드 개편으로 외형은 성장했지만 인천공항 정상 매장 전환에 따른 임차료 증가로 적자전환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매출은 3086억원으로 3.8% 줄었고 영업손실 2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뷰티부문 매출은 1156억원으로 성장세를 유지했고 영업이익은 24억원을 올렸습니다. 다만 소비심리 저하에 따른 패션부문 침체와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한 투자비 증가가 영향을 미쳐 적자로 이어졌습니다. 신세계까사는 2분기 매출이 583억원으로 10.4% 감소했고 영업손실은 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의 일시적 하락과 환율 상승으로 원자재 가격 부담이 더해진 결과입니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매출이 1.5% 감소한 802억원, 영업이익 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센트럴은 매출은 9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늘었지만 부동산 보유세, 이른 더위로 인한 수도·광열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영업이익은 11억원 줄어든 9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녹록지 않은 영업 환경에서도 본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장기적 관점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이러한 투자를 발판으로 꾸준한 콘텐츠 혁신과 각 사별 경쟁력 강화를 통해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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