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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협회‧SKT, ‘2차 교통사고’ 예방 나서기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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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1, 2018, 10:09:48

‘T맵’ 통해 ‘교통사고 대응요령’ 안내...2차 교통사고, 일반사고 대비 치사율 5배 이상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일반 교통사고에 비해 치사율이 5배 이상 높은 2차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손해보험협회와 통신사인 SK텔레콤이 힘을 합친다.

 

손보협회(회장 김용덕)와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교통사고 때 운전자의 안전확보 및 피해감소, 신속‧정확한 사고 처리를 위해 ‘교통사고 대응요령 바르게 알기’ 공익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손보협회에 따르면, 교통사고 발생 때 운전자가 당황해 올바른 사고처리를 하지 못하는 경우 2차 교통사고와 불필요한 과실비율 분쟁으로 이어진다. 특히, 2차 교통사고는 일반사고에 비해 치사율이 5.6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갑작스런 교통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손보협회는 많은 운전자들이 이용하는 내비게이션 ‘T맵’을 통해 ‘교통사고 대응요령’을 안내한다. T맵 초기화면 또는 운전습관 메뉴에서 ‘교통사고 대응요령’ 배너를 터치, 웹페이지로 이동해 사고처리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교통사고 대응요령은 교통사고 처리에 대한 구체적 방법 등을 그림과 성우 내레이션을 조합해 운전자들이 알기 쉽게 제작했다. 아울러, 향후 AI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해 교통사고 대응요령을 보다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협회와 T맵의 이번 공익캠페인은 운전자들에게 올바른 사고처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교통하고 예방노력 등 손해보험의 사회안전망 역할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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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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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SKT, 해외 로밍 포함 전 고객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완료

2025.05.14 11:13: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14일부로 해외 로밍 고객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이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일일 브리핑에 참석한 류정환 SKT 인프라전략기술센터 담당은 "해외 유심보호서비스가 시작된 12일부터 오늘 새벽까지 모든 가입자의 가입을 완료했다"라며 "사실상 전 고객의 가입 조치를 완료된 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현재 해외에 체류 중인 SKT 사용자의 유심보호서비스도 모두 마무리됐다고 덧붙였습니다. SKT는 해킹 사고가 발생한 이후 유심 무료 교체와 함께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권고해 왔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 교체와 거의 동일한 보안 효과를 내지만 해외 로밍 사용자는 가입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SKT는 지난 12일부터 해외 로밍 사용자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유심 교체에 대해서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가 줄어들었기에 공항에서의 유심 교체는 15일까지만 진행하고 인력을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 재배치해 유심 교체에 속도를 내겠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더해 "현재는 예약 매장으로 오도록 안내하고 있는데 안정화가 진행되면 전국 어느 매장에 가더라도 교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다"라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이날 공개된 SK그룹 차원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와 관련해서 김희섭 SKT PR 센터장은 "그룹 전체 주요 관계사와 생산시설에의 정보보호 체계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보완, 강화하는 방안을 전체적으로 보는 곳"이라며 "SKT 차원의 고객신뢰회복위는 빠르면 다음 주 초쯤 구성 활동 계획 발표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그룹의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는 해킹 사고 후속 조치로 마련된 대책으로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독립성과 전문성을 갖추게 될 예정입니다. SK는 정보보호혁신특별위원회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최고 의사협의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산하 9번째 위원회로 설치했다고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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