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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생성형 AI로 ‘디오퍼스 실버’ 광고 제작…“K-콘텐츠 감성 톡톡”

2025.10.24 11:05:5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우리카드(사장 진성원)는 생성형 AI를 활용해 프리미엄 카드 'the OPUS silver(디오퍼스 실버)' 광고를 자체 제작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 광고는 최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세계적 인기를 얻은 한국 전통민화 속 '호작도(호랑이와 까치)'를 모티브 삼아 호랑이와 까치가 카드 속으로 들어가는 장면을 실감나게 구현했습니다. 전통적 요소와 첨단기술을 결합한 시도로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지난 추석명절에는 호작도와 카드 디자인을 활용한 복(福) 봉투를 만들어 고객에 증정하는 이색 이벤트도 했습니다. 고객이 브랜드 디자인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마케팅을 펼쳤다는 호평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이어졌습니다. 이 광고는 외부 대행사없이 기획부터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내부에서 진행했습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AI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춰 자체 역량으로 광고를 제작함으로써 창의적 기획력과 브랜드 철학을 100% 반영할 수 있었다"며 "금융권에서 보기 드문 혁신적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카드는 앞서 지난 8월 생성형 AI를 활용한 첫 광고


신한카드 임직원 8327㎞ 러닝으로 기부금 조성…“기후위기 극복동참”

2025.10.23 15:36:57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23일 임직원이 'GIVE&RUN(기부런)' 캠페인에 참여해 마련한 기부금을 세계자연기금(WWF)에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기부런은 2022년 사내 동호회가 중심이 되어 시작한 행사로 올해는 창립 18주년을 기념하면서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한다는 취지로 진행됐습니다. 신한카드 임직원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12일까지 각자 원하는 장소·시간에 달리고 기록을 인증하는 버추얼러닝(비대면러닝), 본사 인근 청계천-경복궁 코스를 함께 달리는 오프라인러닝에 참여해 총 204명이 21일동안 합산 8327㎞를 달성했습니다. 신한카드는 ㎞당 1000원을 매칭으로 832만7000원을 기부하고 임직원은 자발적으로 204만원을 모금해 총 1036만7000원을 세계자연기금에 기부했습니다. 기부금은 기후위기 대응과 자연보전을 위한 사업에 활용됩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러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올해는 지역 관계없이 기부런에 참여한 직원이 이전보다 많이 늘었다"며 "신한금융그룹 ESG추진전략과 연계해 기후위기 관련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고민하는 한편 임직원이 함께할 수 있는 ESG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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