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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1000억원 규모 가맹점 상생 펀드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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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5, 2018, 10:01:10

푸드 폐기 지원 최대 50%까지 확대..상온∙냉장 상품 폐기 지원금 25% 증대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세븐일레븐이 경영주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1000억원 규모의 가맹점 상생 펀드을 조성하고, 푸드 폐기를 지원하는 등 각종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25일 세븐일레븐(대표 정승인)에 따르면 가맹점과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2018 가맹점 상생협약'을 경영주협의회와 체결한다. 가맹점의 수익 개선과 경영주와의 공존 공영 가치 실현에 초점을 맞춘 7가지의 '7大 행복충전 상생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 1000억 규모 상생 펀드 조성 ▲ 푸드 폐기지원 최대 50% ▲ 상온∙냉장 상품 폐기지원 25% 확대 ▲ 부진 점포 회생 프로그램 ▲ 우수 경영주 자녀 채용 우대 및 장학금 지급 ▲ 우수 아르바이트 채용 우대 및 창업 지원 ▲ 청결 우수점포 포상 및 가맹점 동반성장 정책 지속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4일 우리은행과의 제휴를 통해 1000억 규모의 가맹점 상생 펀드를 신규 조성하고 운영 자금이 필요한 경영주들이 대출시 이자 지원을 해준다.

 

그동안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의 수익 안정화를 위해 '가맹점 동반성장 정책'을 지속 전개해 왔다. 실제 세븐일레븐은 가맹 계약시 기본 조건 외에 다양한 추가 수익 지원을 통해 경영주의 경제적 안정에 기여해 왔다.

 

앞으로도 점포 상황(상권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가맹점 동반성장 정책'을 계속 유지한다. 또한 금액 한도 없이 전기료 지원(50%)도 계속해 나간다.

 

프레쉬 푸드 스토어(FFS; Fresh Food Store)를 지향하는 세븐일레븐은 중점 상품인 푸드류(도시락, 삼각김밥, 김밥)에 대한 폐기 지원 규모를 현행 20%에서 최대 50%까지 대폭 확대한다.


또한 상온∙냉장 상품의 매출 증대를 위해 관련 폐기 지원 금액도 분기별 30만원(연간 120만원)으로 25% 확대 지원키로 했다. 이같은 폐기 지원 확대 조치는 업계 최대 규모로서 가맹점의 매출 및 수익 향상과 직결되는 지원 항목이다.

 

또한 '부진 점포 회생 프로그램'을 통해 점당 연 최대 300만원 규모의 매출개선을 위한 지원과 장기간 부진 점포의 경우 해지비용을 50% 감면해 주는 출구전략방안도 경영주협의회와 논의를 거쳐 세부적인 내부 기준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매출을 올리는 점포 경영 기법인 기본 4원칙(상품구색∙진열, 선도관리, 친절, 청결) 중 프레쉬 푸드 스토어 실현의 기본인 청결 부분의 우수 점포 등을 선정해 총 1억원 규모의 포상을 진행한다.

 

가맹점 복지와 관련해선 타사와 차별화된 우수 경영주 자녀 채용 우대, 고등학생 자녀 장학금 지급 등을 유지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고등학생 자녀 장학금은 현재까지 누적으로 7천여명의 자녀가 혜택을 받았으며, 지원 금액은 12억원에 달한다.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우수 아르바이트에게 경영주의 추천을 받아 입사 지원시 채용 우대를 해준다. 또한 창업을 원할 경우엔 가맹비를 감액해준다.

 

세븐일레븐은 가맹점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경영주와 함께 하는 가맹점 경영개선위원회도 새롭게 발족한다. 점포의 불필요한 낭비 요소를 제거 하는 등 전반적으로 가맹점의 영업 체질을 개선하는 종합 컨설팅을 수행한다.

 

세븐일레븐은 점포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지원 정책도 향후 더욱 확대해 나간다. '세븐카페' 등 차별화 상품에 대한 투자 규모를 확대하고 업계 최대 규모의 ATM기(現 4000여대)를 활용해 현재 카카오뱅크, KB국민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로 다양한 생활 금융 서비스 등을 확대한다.

 

여기에 미래형 스마트 편의점 구현을 위해 인공지능(AI)을 이용한 '스마트 포스 시스템', '최첨단 음성인식 시스템' 등 차세대 신기술 및 점포 개발에 역량을 집중한다. 세븐일레븐은 'Vision 2025' 전략 목표인 미래 선도형 1등 편의점 달성을 위해 7년간 약 1조원 규모의 투자를 추진할 계획이다.

 

함태영 세븐일레븐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가맹점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점포의 영업 체질 강화와 생산성 향상에 초점을 맞춘 지원안을 마련했다"며 "향후 첨단 기술 혁신 부분 등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4차산업 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세계 1등 편의점으로서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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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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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분쟁조정위, SKT 위약금 면제 연말까지 연장…KT에게도 보상 명령

통신분쟁조정위, SKT 위약금 면제 연말까지 연장…KT에게도 보상 명령

2025.08.21 13:50: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방송통신위원회 산하 통신분쟁조정위원회가 SK텔레콤[017670] 침해사고의 후속 조치로 진행된 위약금 면제 결정을 연말까지 연장해야 한다고 판단했습니다. 방통위는 21일 통신분쟁조정위원회가 SKT에게 올해 안에 이용자가 이동통신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경우 해지 위약금을 전액 면제하고 유·무선 결합상품 해지로 인해 신청인이 부담하는 위약금(할인반환금)의 일부를 지급해야 한다는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습니다. 또 KT[030200]에게도 '갤럭시S25' 사전예약 이벤트 당시 '선착순 1천명 한정'이라는 제휴채널의 이벤트 대상 고지를 누락하고 한정 인원을 넘은 예약에 대해 임의 취소하고 사은품을 지급하지 않은 것에 대해서도 그럴 권한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통신분쟁조정위원회는 이날 SKT 침해사고 관련 위약금과 KT 갤럭시 S25 사전예약 취소에 대한 통신분쟁에서 두 개 기업의 책임을 일부 인정했습니다. SKT 위약금 면제 마감시한이었던 지난달 14일을 넘겨 해지를 신청한 경우에 대해 발생한 분쟁 조정 신청에 대해 올해 안에 이용자가 이동통신 서비스 해지를 신청할 경우 해지 위약금을 전액 면제하라고 결정한 것입니다. 위원회는 "고객의 정당한 계약 해지권은 법률상 소멸 사유가 없는 한 그 행사 기간을 제한하거나 소멸시킬 근거가 없으므로 SKT가 안내한 위약금 면제 해지 기한은 법리상 근거가 없다"고 봤습니다. 또 지난달 4일 위약금 면제 발표 이후 같은 달 14일까지의 위약금 면제 마감 시한도 상당히 짧았으며 장문의 문자 안내(1회) 등으로는 바로 인지하기 어려웠던 점 등을 고려할 때 마감시한 이후 해지하는 신청인을 위약금 면제 대상에서 제외할 합리적 사유는 확인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SKT와 관련해 인터넷·TV 등 유선 서비스와의 결합상품에 대해서도 위약금 없는 해지를 원하는 분쟁 조정 신청 2건이 접수됐습니다. 이에 분쟁조정위원회는 유·무선 결합상품 해지로 인해 신청인이 부담하는 위약금의 50%에 상당하는 금액을 SKT가 지급해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위원회는 SKT가 안전한 통신서비스 제공이라는 계약의 주요 의무를 위반했다는 사실이 확인된 점과 결합상품 해지는 SKT의 과실에 따른 불가피한 조치라는 점 등을 사유로 들었습니다. KT의 경우 위원회는 올해 1월 전개된 사전 예약 이벤트 시 약속했던 상품권을 신청인에게 지급하라고 결정했습니다. 위원회는 "KT가 갤럭시S25 휴대폰을 공급하기 곤란한 사정이 있었다고 인정하기에 부족하다"라며 "사전예약을 임의로 취소할 만한 권한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또 해당 이벤트가 선착순이라고 볼만한 사정이 없고 휴대폰 제조사가 KT에 제한된 수량만 공급하겠다는 특별한 사정이 있어 보이지 않는 점 등을 지적해 결국 사전예약 취소는 KT의 영업 비용 증가가 주된 원인이라고 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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