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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업계 최초 반려동물 컨설팅 스토어 ‘집사’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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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4, 2018, 18:01:06

오는 26일 강남점에 열어..전문 교육 받은 ‘펫 컨설턴트’가 맞춤형 상품 추천
총 700여종 제품 판매..유기견 입양장려 ‘해피독(HAPPY DOG)’ 캠페인 진행

[인더뉴스 조은지 기자] “우리집 반려동물에게 딱 맞는 제품 좀 추천해주세요~”


롯데백화점이 오는 26일 강남점에 백화점 최초로 반려동물 전문 컨설팅 스토어 ‘집사(ZIPSA)'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집사(ZIPSA)'는 집사(執事)가 집안을 살피듯 반려동물의 생애주기와 특성에 따라 문제점을 분석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해주는 매장이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8월 대표이사 직속의 ‘펫 비즈 프로젝트팀’을 신설, ‘집사(ZIPSA)'는 그 첫번째 결실이다. 이번 강남점에 오픈하는 ‘집사(ZIPSA)'는 중소 파트너사와 협력해 고객들이 많이 찾는 반려동물 식품에 초점을 맞췄다.


반려동물 프리미엄 사료 전문 중소기업인 ’갤럭시펫‘과 농장주 실명제의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최고급 수제 간식을 제조하는 ’키친앤도그‘와 협업했다. 판매하는 품목은 사료 100여종, 간식 500여종, 관련 용품 및 서적 100여종 등 총 700여종에 달한다.


오븐에서 직접 구운 베이커리와 쿠키를 반려동물과 주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라이브 키친’도 매장 한쪽에 마련했다. 매장에는 전문 교육을 받은 ‘펫 컨설턴트’ 4명이 상주하면서 반려동물의 종류와 생애주기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준다.


예컨대 피부 알레르기에 좋은 영양제와 샴푸로 구성된 상품 패키지, 관절에 좋은 영양제와 간식으로 구성된 상품 패키지 등이다. 반려동물을 처음 키우는 고객을 위한 사료와 필수 용품 등으로 구성한 패키지도 마련했다.


백화점에서 운영하는 최초의 펫 전문 컨설팅 매장인만큼 차별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반려견 산책 서비스 플랫폼 ‘우프(Woof)'와 연계해 반려동물 산책 대행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한다.


또 청담우리동물병원 윤병국 원장이 직접 주 1회 매장을 방문해 사전예약 고객 대상으로 반려동물 관련 기초 의료 및 영양학 관련 상담 서비스도 진행한다. 이 밖에도 펫 푸드 정기 배달 서비스, 홈 파티 방문 케이터링 서비스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집사(ZIPSA)'는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픈 당일인 26일 매장에서 30만원 이상 구매고객 중 선착순 5명에게 반려동물 동반 전용 호텔인 ’더 펫텔‘ 1박 숙박권을 증정한다.


오는 2월 18일까지 애견의류 전문 브랜드 ‘이츠독’의 애견 한복을 최대 30%할인하며  구매 고객에게는 한복 노리개 장식을 무료로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보호소에 맡겨진 유기동물에게 새 가족을 찾아주는 해피독(HAPPY DOG)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기견 입양 캠페인은 오는 3월 31일 까지 롯데백화점 공식블로그·인스타그램·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집사(ZIPSA)'는 SNS에 참여하는 고객 수를 토대로 유기견 치료비를 적립해 유기동물 보호소 3곳에 기부할 예정이다.


김민아 롯데백화점 펫 비즈 프로젝트 팀장은 “집사(ZIPSA)는 그 동안 반려동물과 함께 백화점을 방문할 수 없었던 고객을 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장”이라며 “앞으로 유기견 입양 지원 캠페인 등 반려동물 인식 개선과 선진 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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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지 기자 cho.ej@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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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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