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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마와 딸이 주말 저녁 함께 마시는 음료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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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18, 2018, 15:01:54

스타벅스코리아, 디카페인 출시 5개월 만에 400만잔 판매 돌파
주말·늦은 오후·주택가서 소비 많아..카페인 민감 고객들도 즐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엄마와 딸이 주말 저녁 시간, 집 앞 스타벅스에서 마시는 음료는?”
 
디카페인 커피가 뜨고 있다. 하루에 커피 2잔 이상 마시는 커피 애호가를 포함해 임신했거나 수유 중인 고객들도 디카페인 커피를 찾는다. 디카페인 커피는 주로 20대가 저녁시간 집 근처에 있는 매장에서 가장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에 따르면 작년 8월 디카페인 커피 출시 5개월 만에 판매량이 400만잔을 돌파했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일제히 출시한 이후 5개월 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많이 판매된 디카페인 음료는 '디카페인 아메리카노'로 집계됐다. 이어 '디카페인 카페 라떼', '디카페인 스타벅스 돌체 라떼', '디카페인 카라멜 마키아또' 순으로 이어졌다.


평소 카페인 섭취를 꺼려한 고객들도 디카페인 샷을 추가해 커피맛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컨대, 그린티 라떼 혹은 프라푸치노에 디카페인 샷을 추가하거나, 1/2 디카페인 바닐라 더블샷 등도 인기 제품으로 집계됐다. 
 

디카페인 커피는 주로 주택생활권에서 가장 판매돼 집 근처 매장에서 디카페인을 즐기는 고객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이어 학원가와 쇼핑, 백화점 상권 순으로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연령대별 구매비중을 살펴보면, 비교적 전 연령대에서 고르게 구매했다. 그 중 20대(21%)와 30대(19%), 60대(19%)여성이 가장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 특히 40~50대 여성의 경우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디카페인 음료는 주로 오후와 저녁시간에 많이 판매됐다. 가장 많이 팔리는 시간대는 오후 3시~4시 사이, 오후 6시~8시 사이로 나타났다.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 구매율이 높았다. 커피를 좋아하지만, 주말 동안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고객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


디카페인 음료는 카페인 함량을 상당 부분 제거했기 때문에 임신, 수유 등으로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도 많이 찾고 있다. 특히 스타벅스 디카페인 음료는 CO2 공정으로 오직 카페인을 제거한 디카페인 원두를 사용해 커피의 맛과 향을 살렸다고 설명한다.


또한 필요한 만큼 카페인을 조절해 마실 수 있는 1/2 디카페인 음료도 제공하고 있어 고객 니즈에 따라 카페인 양을 조절할 수 있다. 
 
박현숙 스타벅스 카테고리 음료팀 총괄은 “이번 판매 현황 분석을 통해 커피 본연의 맛은 살리면서도, 카페인 부담을 줄인다는 디카페인 음료라는 특징이 고스란히 반영됐다”며 “온 가족이 디카페인 커피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트렌드가 정착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19일부터 25일까지 7일간 스타벅스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디카페인 음료 구매시 별 하나를 추가로 증정하는 ‘디카페인 음료 보너스 스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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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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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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