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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아듀 2017, 감사합니다 고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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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December 14, 2017, 10:12:57

롯데 유통 전체 계열사, ‘롯데 THANKS-FESTA’ 통합 프로모션 진행
15일부터 31일까지 할인 행사..“한 해 동안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 보답 위해 마련”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가 연말을 맞이해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한 해 동안 롯데 유통 계열사를 방문한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의미로 총 11개 유통 계열사가 기획했다.


14일 롯데에 따르면 오는 15일부터 31일까지 17일 간 통합 프로모션인 ‘롯데 THANKS-FESTA’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통합 경품 행사, 바자회 수익금 일부 봉사 기금 조성 등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과 파트너사, 롯데 유통BU가 함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다.

 

올해 3월 출범한 롯데 유통BU는 최초 통합 프로모션인 ‘롯데 그랜드페스타’를 시작으로 4월과 5월엔 쇼핑, 문화 축제인 ‘롯데 플레이페스타’를 열었다. 11월에는 대한민국 대표 할인 행사로 거듭난 ‘롯데 블랙페스타’를 선보이면서 올해 소비진작과 내수 경기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이다. 


오는 15일부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등에서 롯데멤버스 간편결제 서비스인 ‘엘페이(L.pay)’로 결제한 고객에게 ‘엘포인트(L.POINT)’를 추가로 적립할 수 있는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엘페이’로 결제한 고객은 롯데멤버스 ‘엘포인트’ 앱(App)에서 ‘모바일 룰렛 이벤트’에 응모가 가능하다. 결제 한 건 당 최대 5만점의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1인 1일 동안 총 3회 참여가 가능하다.

 

같은 기간 동안 ‘엘페이’를 이용하는 고객 중 ‘엘포인트’ 앱(App)에 있는 스토리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점 가량의 ‘엘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엘페이 땡스 기프트(L.pay Thanks Gift)’를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 THANKS-FESTA’를 맞아 롯데그룹 유통 계열사별로 행사 수익금 기부 및 한 해 동안 인기가 많았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등 행사를 선보인다.

 

우선 롯데백화점은 1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자선단체인 ‘월드비전’과 협업해 ‘THANKS-FESTA 大바자’ 행사를 진행한다. 수익금의 일부를 봉사 기금으로 조성해 고객과 파트너사, 그리고 롯데백화점이 함께 사회 공헌 활동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백화점 전점에서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식품 등 전 상품군 200여 브랜드가 참여해 1·3·5만원 균일가 상품 등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엘르 가죽장갑 3만원, 앤클라인 핸드백 5만원 등이다.


또한 15일부터 17일까지 본점 9층 행사장에서는 노비스, 파라점퍼스, 무스너클 등의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 상품을 최대 60% 할인해 판매한다.

 

롯데마트에서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인기 상품 300여 품목을 최대 50% 할인 행사한다. 특히 ‘국가고객만족도 대형마트 부문 7년 연속 1위 수상’을 기념하여 의류, 식품 상품 등이 포함된 ‘세븐스타(7 STAR)’ 고객 감사 상품을 선보인다.


또한 롯데마트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완구 대축제’를 열고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롯데상품권 5000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선보인다.

 

유통 BU(Business Unit)장 이원준 부회장은 “롯데 유통BU가 출범한 이후 2017년 한 해 동안 고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면서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었다”며 “이에 감사와 보답의 의미로 이번 통합 프로모션을 준비했고, 이번 행사를 통해 고객들이 풍성하고 따듯한 연말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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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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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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