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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건강·생활·노후까지 보장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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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3, 2017, 16:11:53

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 등 진단·수술·간병 보장..가입연령 최대 70세까지 확대

[인더뉴스 박한나 기자] 가입연령이 최대 70세로 확대하고 건강·생활·노후까지 보장해주는 종합건강보험 상품이 있다. 

한화손보(대표이사 박윤식)는 지난달 출시한 ‘마이라이프 굿밸런스건강보험S’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 보험은 3대질병(암·뇌혈관질환·허혈성심장질환)의 진단부터 수술과 간병에 이르기까지 단계별 보장을 강화한 상품이다.  

‘마이라이프 굿밸런스건강보험S’은 올해 10월 고보장플랜 기준으로 뇌혈관질환과 허혈성심장질환 진단 때 최고 600만원까지 보장하고, 3대질환으로 인한 최초 수술 때 최고 1000만원까지 보장해준다. 이후 수술을 할 경우에도 암은 최고 100만원, 2대질환은 최고 200만원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또한, 기존의 일반상해와 질병으로 인한 80% 이상 후유장해시에만 해주던 보험료 납입면제를 암·뇌졸중·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환 진단확정 때도 보험료 납입면제를 추가로 도입해 경제적 부담을 해소했다. 질병후유장해 최고 3000만원, 장기요양진단비 최고 2000만원 등 간병에 대한 보장도 확대하고, 상해수술비와 중환자실입원비 등 생활보장까지 강화했다. 

마지막으로, 최초계약의 연만기 보험기간동안 2.5% 확정금리로 부리해 재가입 시점에 목적자금마련이 가능하다. 절약된 보장보험료를 활용해 인생주기에 따른 주택마련, 자동차구입, 은퇴 후 노후자금 등 필요자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질병보장 가입연령도 최대 70세로 확대했다. 플랜형 설계 때에는 70세까지 무진단 가입이 가능해 고연령층도 편하게 상품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우현주 한화손보 상품개발파트장은 “건강보험의 특성에 맞게 합리적 보험료로 큰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했다”며 “고령사회에 발맞춰 가입연령을 최대 70세까지 확대시켜 건강보장 뿐만 아니라 생활보장과 노후보장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된 종합건강보험”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상품의 보험기간은 만기 재가입을 통해 일반상해사망, 3대진단비 등 최대 100세(질병사망 등 일부 8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기본계약 기준으로 20세부터 최대 70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납입주기는 월납이며 보험기간과 납입기간은 10·15·20년만기 전기납이다. 단, 보험기간 20년 만기의 경우에는 10년 단기납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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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한나 기자 monster1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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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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