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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사이렌오더 누적 주문건수 3000만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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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24, 2017, 10:10:27

모바일로 음료 주문후 결제까지 한 번에..출근시간대·여성고객·사무실 밀집구역서 이용률 높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스타벅스의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시스템인 사이렌오더의 이용률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이사 이석구)는 최근 사이렌오더 주문건수가 누적 3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이렌오더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지난 2014년 5월 전세계 스타벅스 최초로 선보인 바 있던, 모바일을 통해 간단하게 음료나 푸드를 미리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다. 스타벅스 앱을 다운받고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사이렌오더를 이용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하루 약 50만명이 방문하는 스타벅스의 하루 평균 사이렌오더 이용건수는 9월말 현재 약 6만건으로, 사이렌오더 론칭 당시 일 평균 주문 건수 2000건 대비 30배 증가했다.


사이렌오더가 많이 이뤄지는 매장은 남산스테이트점으로 28.8%에 달하는 이용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용률이 많은 상위 5개 매장 (남산스테이트·여의도 하나금융투자점·서울중앙우체국·소공동·가산디지털점) 모두 사무실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남성의 이용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4년 사이렌오더 론칭 당시 약 19%에서 현재 약 25% 수준으로 남성 고객의 이용건수가 늘고 있다.

 

시간대 별로는 출근 시간대인 오전 8시에서 9시 사이에서는 주문 4건 중 1건이 사이렌오더를 통해 이뤄지며 가장 많은 이용률 (해당 시간대 거래 중 24%)을 나타내고 있다. 그 뒤로는 점심시간대(13%)에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출근 시간대 이용률이 크게 늘었다. 작년 9월 출근 시간에 이용한 사이렌 오더 주문 비중은 약 16%로 1년 만에 8%p 상승한 것이다. 바쁜 출근 시간대에 매장에서 줄을 설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고, 결제 후 음료를 받아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백지웅 스타벅스 디지털 마케팅팀 총괄부장은 “e-Gift 아이템이라는 모바일 상품권과 리저브 등 특화 매장에서도 최적화된 주문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왔다”며 “다양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기능을 제공할 예정으로, 계속해서 보다 스마트해지는 사이렌 오더를 만나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사이렌오더 3000만 건 달성을 기념해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사이렌오더로 제조 음료를 주문한 고객에게 영수증 당 별 하나를 추가로 더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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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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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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