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단독] CJ푸드빌, ‘비비고 식당’ 국내서 간판 내린다

URL복사

Thursday, August 31, 2017, 12:08:00

이르면 내달 중 일부 매장 브랜드 교체 계획..‘한식’ 콘셉트는 유지될 듯
서울스퀘어점 오는 9월 폐점 결정..본사 “브랜드 교체 등 다각도로 검토 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CJ푸드빌이 운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식당인 '비비고(Bibigo)'가 국내에서 브랜드 변경을 추진 중이다. CJ푸드빌은 한식의 세계화를 꿈꾸면서 비빕밥 메뉴를 중심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비비고 식당을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3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CJ푸드빌의 '비비고' 레스토랑 브랜드가 오는 9월 대대적으로 변경된다. 복수의 국내 비비고 매장 관계자는 “본사 방침에 따라 지금까지 운영되던 비비고 브랜드가 하반기에 바뀌는 것으로 공지됐다”며 “새로운 브랜드명과 메뉴 등은 조만간 확정될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새 브랜드 역시 한식 콘셉트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비비고 브랜드가 더 이상 유지되지 않게 되면서 비빔밥이 대표 메뉴에서 빠질 것으로 보인다. 한 비비고 매장 관계자는 “브랜드가 바뀌면서 대표메뉴가 비빔밥에서 새로운 메뉴로 대체될 것”이라며 “올해 하반기 중 '소담'이라는 한정식으로 변경된다”고 말했다.


CJ푸드빌은 국내와 해외에서 비비고 식당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 매장의 경우 CJ제일제당 본사 지하 1층에 있는 CJ푸드월드를 비롯해 코엑스몰, 고려대학교, 인천공항, 서울스퀘어점 등에 점포가 있다.


이 중 서울역에 있는 서울스퀘어점은 오는 9월 20일 폐점하고, CJ푸드빌의 다른 프랜차이즈 식당인 제일제면소로 교체된다. 서울스퀘어점은 지난 2016년 비비고가 해외 진출 모델 검증을 위해 테스트 매장으로 오픈한 바 있다.


본사에서는 현재 국내 비비고 매장의 이름을 전면 교체하거나, 매장별로 다른 프랜차이즈로 변경 등 다각도로 검토 중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비비고 식당은 주로 해외에서 사업 확장을 추진하고, 국내는 시장 테스트 차원에서 운영하고 있다”면서 “그동안 테스트 차원에서 매장을 다른 브랜드로 변경하는 일은 흔하게 추진된 일로, 현재 일부 비비고 매장을 다른 브랜드로 교체를 검토했지만 아직 확정된 사항은 아니다”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최근 CJ푸드빌이 구창근 대표이사로 바뀌면서 프랜차이즈 효율화를 추진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그동안 CJ푸드빌은 해외를 중심으로 공격적으로 확장을 추진해 왔지만, 구 대표가 수장으로 바뀌면서 경영방침이 내실화를 다지는 방향으로 전환될 것이란 의견이 지배적이다.


실제로 CJ푸드빌은 해외법인 부진으로 지속적으로 적자에 시달리고 있다. 해외에서 사업을 계속 확장하고 있어 수 년간 투자가 이어지면서 적자가 쌓이고 있다. 지난해의 경우 해외사업에서 153억 3000만원의 손실이 발생했다.


현재 CJ푸드빌은 추가적인 자금 확보를 위해 이르면 연내 영구채를 발행하거나 유상증자 방식으로 자본 확충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는 2020년까지 해외 15개국에 4000개 점포를 갖춰 매출비중을 50%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한 업계 관계자는 “(외식업의 경우)국내 시장은 워낙 포화 상태기 때문에 해외 시장에서 승부를 보겠다는 전략이다”면서 “신임 대표 체제로 바뀌면서 경영 효율화 전략으로 국내에서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를 전면 교체하는 등 여러 방안을 강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SKT, 통신사 최초 24시간 보안센터 운영…고객 접점 정보보호 혁신

2025.10.02 10:37:2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우선 SKT는 통신사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고객을 지원합니다. 기존 일반 고객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야간과 주말에는 휴대폰 분실·습득 등 신속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에 한해 상담을 제공했습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상담이 필요한 고객이 사고 후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언제든 보안 지식을 갖춘 상담사를 통해 맞춤형 상담을 제공합니다.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지원합니다. SKT는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고객의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할 방침입니다. 또한, SKT는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신속하고 안전한 보안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도록 전국 2500여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입니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이달부터 운영합니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고객은 누구나 ▲SKT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시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온라인 고객 접점에서도 보안을 강화합니다. T월드에 접속하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됩니다. 크게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안내합니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더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고객은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줍니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합니다. 윤재웅 SKT 마케팅전략본부장은 "고객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받고 있다고 몸소 느낄 수 있도록 다중 안전망을 마련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