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기본 분류

‘젊은 보험’ 2030세대와 通 通 通

URL복사

Thursday, February 27, 2014, 18:02:18

SNS이벤트는 기본, 드라마 제작까지.."젊은층과 친숙하기 위해 노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올드하기만 했던 보험이 젊어지고 있다. 보험사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2030세대들과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 블로그 운영을 비롯해 드라마 제작 등 간접적인 마케팅은 기본. 조직내부를 젊게 바꾸려는 직접적인 변화까지 시도되고 있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라이프는 1년차 이상 YGP(Young Generation Planner)를 대상으로 세일즈 매니저(SM)와 정규직 전환자를 선발하고 있다. 정규직 전환은 젊은 인재들이 20~40대 고객층을 생각하는 보험에 대한 올드(Old)’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우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지난 1년 동안 YGP들의 역량 성장이 예상보다 빠르게 이뤄졌다고 판단됐다원래 2년을 채우고 난 뒤에 자신의 희망과 업무 능력에 따라 정규직으로 전환하려 했었지만, 1년차부터 적용하는 것으로 방침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현대라이프는 '보험을 디자인한다'는 콘셉트의 보험팩키지를 구성해 '보이지 않는 상품'인 보험에 미적감각을 부여하는 등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며, 보험의 이미지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삼성화재는 이색 SNS마케팅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커플들의 애정행각에 대한 보장내용을 담은 사랑보험과 친구들과의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우정보험' 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이벤트는 발렌타인 데이를 시작으로 내달 14(화이트 데이)까지 지속될 예정이다. 가입 대상자들에게는 사랑보험 증권을 발급해주고, 추첨을 통해 초콜릿을 나눠줘 좋은 반응을 얻었다.

 

LIG손해보험은 2030세대 여성공략에 나섰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미니클래스를 개최해 2030 가임기 여성을 위한 특강을 마련하는 등 2030과의 소통에 힘써왔다. 오는 3월에는 미니클래스시즌2로 아기엄마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최근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브랜드웹툰도 연재했다. 8회에 걸쳐 천방지축 딸 별이와 딸바보 아빠의 일상을 다룬 이야기로 보험과 직접 관련은 없지만 회사를 간접적으로 알리는 데 성공했다. 연재 후 댓글이 수천 개가 달릴 정도로 반응이 뜨거워 회사도 놀랐다는 후문이다.

 

신한생명은 최근 어린이보험 가입자 중 대학생 40명을 선발해 1기 홍보대사로 임명했다. 자사상품 가입자이자 첫 번째 홍보대사로 젊은 세대와의 소통에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가 크다. ‘신한생명 Big Dream 청년 해외봉사단에 참여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1년 동안 온라인을 통해 보험의 가치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훈훈한 가족이야기는 보험사가 놓치지 않는 마케팅 포인트다. 교보생명은 지난 26일부터 아빠의 노트라는 SNS드라마를 제작해 방영을 시작했다. 이번이 두 번째 제작한 드라마로 주인공 아빠의 이야기를 다뤘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교보생명은 보험에 친숙하지 않은 젊은 세대와의 소통확대를 꾀한다는 목표다. 지난 26일부터 방영된 드라마는 포털사이트 다음과 교보생명 페이스북을 통해 볼 수 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특히 젊은 세대는 보험을 어렵게만 생각하기 때문에 다양한 방식을 통해 보험을 친숙하게 하는데 힘쓰고 있다실제로 젊은 층의 블로그 방문도 꾸준하고, 이벤트 참여도도 높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젊은 설계사들도 많아지고, 대학생 서포터즈 활동도 다양해져 보험이 점점 젊어지고 있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두산에너빌리티, 올해 261% 상승…파티는 끝났을까?

2025.07.24 08:50:26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올해들어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지난 23일까지 종가기준 261% 상승했습니다. 지난연말 1만7550원으로 마무리한 주가는 23일 6만3400원을 기록했습니다. 주가를 끌어올린것은 핵심사업에 대한 기대감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원전, SMR(소형모듈원전), 가스터빈 3대 사업을 축으로 사업포트폴리오 조정하며 체질을 개선했습니다. 하지만 올들어 주가가 급등하면서 주가상승에 대한 부담이 커졌습니다. 지난달 30일 장중 7만2200원으로 52주 신고가를 찍은 후 방향성을 탐색하는 분위기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가는 파티가 끝난걸까요? 증권사 애널리스트들은 두산에너빌리티 주가 방향성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최규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역사의 시작을 알리는 시세분출 후 잠시 쿨링타임을 가지는 중"이라고 표현합니다. '잠시 쉬어가는 중'이라는 겁니다. 주가상승에 따른 부담이 있지만, 향후 사업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증권사들은 대체로 이런 분위기 입니다. 두산에너빌리티 주요사업이 성장할 것이라는 방향성은 동의합니다. 다만 이 과정에서 성장사업의 구체적인 수주들이 확인돼야 하고, 투자자들은 다소 '긴호흡'이 필요하다고 제시합니다. 최규헌 연구원은 "두산에너빌리티 관련 산업의 구조적인 성장과 산업내 두산에너빌리티 입지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은 견고하다"며 "성장사업, 특히 SMR과 가스터빈 관련 신규수주가 나와야 보다 정교한 손익개선폭을 계산하고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제시했습니다. 최 연구원은 지난 23일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정혜정 KB증권 연구원은 23일 목표주가를 8만9000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대형 및 소형원전 밸류체인에서 대안을 쉽게 찾기 어려운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서 내년초 주요 고객들로부터 수주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제시했습니다. 그는 "팀코리아의 체코원전 계약이 6월 체결되면서 약 4조원의 두산에너빌리티 수주 또한 올해 중에 체결될 전망"이라며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형 원전에서 원전 주기기 뿐만 아니라 터빈 및 기타 부품 등 기자재 제작과 시공까지 참여하고 있어 기여도가 크다"고 전했습니다. 또 "아직 체코원전 이후 신규 해외원전 수주는 나오지 않은 상태이나 2028년에는 국내 원전 2기 건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LOI를 체결한 폴란드 원전(2기)과 UAE 원전 (2기) 수주 가능성도 남아 있다"며 "웨스팅하우스향 원전 주기기 계약도 2026년을 시작으로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NuScale Power이 진행중인 루마니아 SMR 프로젝트도 진척이 가시화되고 있다"며 " 올해말~내년초 중으로 Pre-FID 체결이 예상되며 하반기중 1~2개의 신규고객 발주도 예측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문경원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다소 낯선 접근을 합니다. 그는 "두산에너빌리티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한다"며 긴호흡을 주문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지난 10일 "대형 원전, SMR, 가스터빈사업의 진정한 이익 회수기는 2030년대이지만, 주가는 기다리지 않고 미리 상승하고 있다"며 "당사는 성숙기로 예상되는 2035년을 기준으로 동사의 적정가치 계산을 시도했다. 불확실성이 크지만 그래도 어떤 주식은 10년 후를 봐야 한다"고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2030년 두산에너빌리티(자회사 제외) 영업이익을 2조6000억원, 2035년은 5조8000억원을 전망했습니다. 그 근거가 되는 정량적 가정으로 ▲팀코리아가 중동, 아시아 등지에서 매년 1건(2기)의 대형원전 수주, ▲웨스팅하우스향으로 연간 4~8기 분량의 대형 단조부품 납품 ▲글로벌 SMR 시장 20GW 내외로 성장 및 이 중 30% 점유율 차지 ▲가스터빈 2030년 이후 매년 10기 수주 등을 제시했습니다. 문 연구원은 적정주가를 9만2000원으로 제시하면서 "올 하반기에는 한미정상회담, 7월 23일 ‘AI Action Day’, SMR 및 가스터빈 수주 등 모멘텀이 풍부하다"며 "이 모멘텀들은 높은 밸류에이션을 정당화시킬 수 있는 근거가 될 것이다. 아직 파티는 끝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