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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유산균 학회서 L-GG 유산균 우수성 알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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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3, 2017, 10:07:46

제 9회 아시아 유산균 학회에서 충남대학교 김재한 교수 L-GG 유산균 효능 발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매일유업이 아시아 유산균 학회 통해 L-GG 유산균 우수성 알린다.


매일유업은 오는 4일 ‘제 9회 아시아 유산균 학회’에서 김재한 교수(이학박사, 식품미생물학, 위생학 전공, 충남대학교)가 ‘프로바이오틱 L-GG 유산균의 효능’에 대해 발표한다고 밝혔다.

 

아시아 유산균 학회는 지난 2004년에 한국에서 창립 총회를 가진 이래 아시아 12개 회원국에서 유산균 및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학계와 산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학술행사다.


이번 제 9회 아시아 유산균 학회(Asian Conference on Lactic Acid Bacteria)는 ‘한국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학회(회장: 김진만 교수, 건국대학교)’ 주관으로 오는 5일까지 광주시 김대중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된다. 올해의 주제는 ‘LAB Era: Booming in Science, Industry, and the public’이다.

 

김재한 교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의 현재와 미래(Probiotics and Prebiotics: Current and future)’를 주제로, L-GG 유산균을 포함한 프로바이오틱스 및 모유 올리고당(Human milk oligosaccharides: HMO)을 포함한 프리바이오틱스 문헌 자료와 연구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L-GG 유산균은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임상시험*을 통해 검증된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로, 장 건강은 물론 대장염증성질환과 호흡기감염, 피부염 및 로타바이러스감염 등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열 등의 외부 환경에 민감한 유산균의 안정성이 우수해 세계적으로 요거트 제조에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매일유업이 발효유 제조용으로 L-GG 유산균을 독점 공급받아 요거트 제품에 활용하고 있다.

 

김 교수는 이번 발표를 통해 유산균의 미래는 인간의 질병과 노화의 완화제로서 그 기능성을 확장하고 있고, L-GG는 이러한 기능성 유산균들 가운데 가장 근접하게 연구된 유산균들 중 하나라고 소개한다.


또한, 미래의 유산균은 소비자의 상황별,  연령별, 개인별로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정교하게 사용돼 장내 미생물 균총을 원하는 방향으로 조절함으로써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직접적 영향을 미치는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예측한다.

 

유산균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유산규늘 증식시키는 프리바이오틱스(Prebiotics)이다. 인간의 모유에만 존재하는 모유 올리고당(HMO)이 가장 유력한 프리바이오틱스 물질로 떠오를 것으로 김 교수는 전망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학술행사에 참가해 L-GG 유산균으로 제조한 ‘매일 바이오’ 브랜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매일 바이오는 매일유업의 요거트 전문 브랜드로, L-GG 유산균을 담은 떠먹는 요거트와 마실 수 있는 드링킹요거트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매일 바이오 드링킹요거트 250ml 용량 한 제품에는 임상시험에 투입된 함량인 프로바이오틱 L-GG 유산균 250억 마리(CFU)를 그대로 반영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 바이오는 침체돼 있는 국내 요거트 시장에 플레인 맛을 중심으로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으며 성장세에 기여한 대표적인 요거트 브랜드”라며 “제대로 발효하고 숙성시켜 만든 플레인 요거트를 다양한 식재료와 함께 활용하는 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아시아 유산균 학회를 통해  ‘L-GG’ 유산균의 우수성이 재조명되고, 매일 바이오 브랜드에 대한 학계 관계자들과 소비자들의 신뢰감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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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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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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