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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경단녀’ 지점 출범..“기본급 2년간 15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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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6, 2017, 11:06:25

45세 이하 직장경력 있는 여성 지원 가능..복지 수수료·성과 연동 수수료 지급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생명이 ‘경단녀’들로만 구성된 영업 조직을 만든다. 첫 2년간 월 최대 150만원의 기본급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화생명(대표이사 사장 차남규)은 ‘경단녀(경력단절여성)’ 특화 영업조직인 ‘리즈’ 지점 출범을 위한 LC(Life Consultant)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통계청의 2015년 인구주택 총조사에 따르면 직장경험이 있는 20세 이상 기혼여성 중 결혼, 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이 있는 여성은 44%에 달한다. 한화생명의 ‘리즈’ 지점은 이러한 경단녀들을 모집 대상으로 한다.

‘리즈(Re’s)’는 ‘다시 시작하는 여성들’이라는 의미로, 경력단절 여성들은 전문금융지식을 바탕으로 LC로서 새로운 일에 도전하게 된다. LC는 45세 이하 직장 경력이 있는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서울, 부산, 구미 3개 지역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한화생명 리즈 지점 LC로 활동하기를 원하는 여성들은 내달 18일까지 홈페이지(www.hanwhalife.com/res)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다음달 27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내달 중순에는 지원자들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구미 각 지역에서 채용설명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리즈 지점은 경단녀 특화지점으로 기존의 판매채널 지점과 차별화해 운영된다. 경단녀들이 재취업을 망설이는 주요인인 육아문제 해소를 위해 유연근무제를 도입한다. 교육과 영업활동 일정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구성돼 자녀 등·하원을 직접 챙길 수 있다.
 
직장경력은 있지만 보험영업은 생소한 LC들을 위해 입문, 기초, 심화, 최고급 4단계의 단계별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인문교양 클래스와 스피치, 메이크업·스타일링 클래스 등 이미지 관리를 위한 교육과정도 제공된다.
 
한화생명은 LC가 금융전문가로 성장해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시작할 수 있기까지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한다. 정시 출근, 활동자료 발행 등 기본활동 지표에 따라 지급되는 기본 활동 수수료(2년간 80만~150만원)와 자녀 학비 등을 지원하는 복지 수수료(20만~40만원)가 지급된다. 본인의 영업성과에 따라 주어지는 성과연동 수수료도 있다. 

엄성민 한화생명 CPC전략실장은 “맞벌이 가구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반면, 만 6세 이하 자녀를 둔 가구의 맞벌이 비중은 40%도 못 미치는 게 현실이다”며 “육아 등으로 재취업을 고민하는 많은 여성들이 가정과 직장 모두에서 최고가 될 수 있는 리즈지점 LC에 적극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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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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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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