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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프 ‘살바토레 쿠오모’와 바리스타 ‘폴 바셋’에 부산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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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24, 2017, 14:05:29

매일유업, 오는 26일 부산 롯데백화점에 고객 이벤트차 방문
나폴리 피자·커피 직접 만들어 제공..선착순 100명 사인·촬영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매일유업에서 운영하는 이탈리안 레스토랑 '살바토레 쿠오모'와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폴 바셋'에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6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살바토레 쿠오모(Salvatore Cuomo) 촐괄 셰프와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폴 바셋(Paul Bassett)’이 방문한다.

 

피자와 커피를 통해 세계 최고의 맛을 선보이고 있는 살바토레 쿠오모 셰프와 폴 바셋 바리스타는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브랜드를 운영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이 있다.


또한 매일유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국내에 브랜드 론칭 시 차별화된 맛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주목을 꾸준히 받고 있다. 이러한 인연과 더불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피자 살바토레 쿠오모’와 ‘폴 바셋’ 매장이 입점돼 있어 세계적인 셰프와 바리스타를 한 곳에서 만나는 이번 공동 프로모션 행사가 기획됐다.


‘피자 살바토레 쿠오모’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총괄 셰프인 살바토레 쿠오모가 직접 만든 정통 나폴리 피자의 시식 기회가 주어진다. 또 ‘폴 바셋’ 매장에서는 커피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바리스타 폴 바셋이 직접 만든 커피를 제공한다.

 

또한 당일 선착순 100명 고객 대상으로 공동 사인회 및 사진촬영 이벤트가 진행되며, 참여 고객에게는 ‘피자 살바토레 쿠오모’의 특별제작 부채와 D.O.C 피자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더 키친 살바토레’ 홈페이지(www.kitchensalvatore.kr)와 ‘폴 바셋’ 홈페이지(www.baristapaulbassett.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살바토레 쿠오모(Salvatore Cuomo)’는 이탈리아 나폴리 출신의 요리사로, 현재 국내와 더불어 일본과 필리핀 등에서 매장을 성황리에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는 지난 2009년 서울 압구정동에 ‘더 키친 살바토레 쿠오모’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이며 미식가들 사이에서 주목 받은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 초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이탈리아의 나폴리탄 피자를 고객들이 더욱 합리적인 가격대와 간소화된 메뉴로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정통 나폴리탄 레스토랑 ‘피자 살바토레 쿠오모’ 매장을 신규 론칭했다.

 

‘폴 바셋(Paul Bassett)’은 호주 출신의 최연소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으로, 폴 바셋의 기술과 장인 정신을 통해 최고 품질의 생두를 최상의 커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폴 바셋이 직접 커피 농장을 방문해 생두를 확보하고 국내 직원들에게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해 전 매장이 동일한 커피 맛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또한 폴 바셋은 지난 17일 방한해 ‘80 Stories, 폴 바셋만의 공간이 주는 특별한 이야기’라는 컨셉으로 전국 80여개 매장 중 선정된 30여개 매장을 투어하며 커피 추출 등 폴 바셋만의 특별한 공간에서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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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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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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