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NH투자증권이 3분기에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108% 증가한 3913억원, 당기순이익은 84% 늘어난 2831억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분기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전 사업부문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올해 누적기준으로는 영업이익 1조23억원, 당기순이익 7481억원을 달성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37%, 30% 증가했습니다.
국내 주식시장이 코스피 4000포인트를 돌파하며 국내 주식으로의 자금유입이 지속되었고, 해외 약정금액 및 위탁자산 또한 큰폭으로 증가하면서 브로커리지 수수료 수지는 169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펀드, 랩 등 투자형상품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되며 금융상품 판매수수료 수익도 359억원으로 증가했습니다. 디지털 채널의 위탁자산 60조3000억원, 월평균 이용자 206만명을 기록하는 등 디지털채널 강화 전략이 역대 최고 수준입니다.
NH투자증권이 중점적으로 추진해온 IB 경쟁력 강화는 수수료수익 993억원을 기록하는 등의 실적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유상증자 주관 1위, IPO 주관 2위, 회사채 대표주관 2위, 여전채 대표주관 1위 등 3분기 누적 기준 각종 리그테이블에서도 최상위권을 석권했습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포스코퓨처엠 등 대형 유상증자와 메리츠금융지주, 삼성중공업 등 회사채 발행 주관, SK해운 인수금융, 한남동 시니어 레지던스 개발사업 PF 등 각 분야별 주요 딜 수주가 기여했습니다.
채권금리가 전반적으로 상승했음에도 적절한 운용을 통해 수익을 방어하며 운용투자 손익 및 관련 이자 수지는 304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가 지속적으로 추진중인 운용 프로세스 개선과 모니터링시스템 고도화가 수익 안정화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분기 최대 실적을 발판 삼아 디지털 혁신과 프리미엄 자산관리 강화, 디지털플랫폼 고도화, IB사업 경쟁력 제고, 운용부문 수익성 개선 등 전사적 전략을 차질없이 실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사업부문간 시너지 창출과 밸류업 전략 실행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와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경영목표를 지속적으로 달성해 나갈 계획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