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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질병보장과 용돈을 동시에’ 효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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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3, 2017, 14:04:56

계약자 부모에게 일정기간 동안 매년 240만원 지급 등..자녀 3대 질병 80세까지 보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그룹 금융계열사들이 함께 ‘고객이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하는 라이프플러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한화생명이 이 캠페인의 의미를 담은 상품을 선보인다.
 
한화생명(사장 차남규)은 ‘부모님과 자녀의 삶에 의미’를 더하는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은 ‘Lifeplus’ 라는 이름을 가진 첫 번째 보험 상품이다. 한 건 가입을 통해 계약자는 3대 질병(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부모님에게는 효도자금을 지급하는 고객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상품이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가입 후 3년 혹은 5년째부터 일정기간(5년, 7년, 10년 중 선택 가능) 동안 매년 240만원씩(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받을 수 있다. 매월 20만원 가량 되는데, 월 단위로 분할 지급도 가능하다.
 
부모의 기호에 맞춰 여행자금의 형태로도 선택할 수 있다. 가입 후 3년 시점부터 5회에 걸쳐 3년 간격으로 500만원씩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부모특약을 가입하고 수익자를 부모로 지정하면 특약보험료의 1.5%를 할인 받는다. 시니어특정질병입원보장특약(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중증치매소득보장특약, 재해수술추상골절특약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이 상품은 부모를 위한 상품이지만, 자녀 본인의 질병보장도 제공한다.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을 8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비갱신형이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에 대한 걱정이 없다. 

질병 또는 재해로 50% 장해 때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을 수 있다. 3대 질병 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하면 3대 질병 진단 때에도 주계약과 비갱신형 특약 보험료납입이 면제된다. 이 밖에 계약자가 80세가 되는 만기에는 이미 수령한 중도보험금을 제외한 납입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성균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은 부모님께 효도도 하고 건강도 지키는 데 보탬이 되는 보험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상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의 가입연령은 25세~50세이다. 남자 40세, 1종 효도자금형(3년 거치 5년지급), 20년납, 가입금액 1000만원 가입 기준 보험료는 월 18만 76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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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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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 필리핀서 선박 본격 건조 시작…11.5만톤급 운반선 제조 돌입

HD한국조선해양, 필리핀서 선박 본격 건조 시작…11.5만톤급 운반선 제조 돌입

2025.09.02 17:14:28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HD한국조선해양이 필리핀의 HD현대필리핀조선소(이하 HD현대필리핀)에서 11만5000톤급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건조를 위한 강재절단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 선박은 HD현대필리핀이 짓는 첫 선박으로 지난해 12월 아시아 소재 선사로부터 수주한 총 4척의 시리즈선 중 1차선이입니다. 강재절단식(Steel Cutting)은 선박 건조를 위한 첫 강재를 잘라내는 행사로 선박 건조의 시작을 알리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Ferdinand Marcos Jr.) 필리핀 대통령을 비롯해 메리케이 칼슨(MaryKay Carlson) 주필리핀미국대사, 이상화 주필리핀한국대사,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 등이 자리를 함께해 HD현대필리핀의 첫 선박 건조를 축하했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해 5월 서버러스 캐피탈(Cerberus Capital)과 필리핀 조선소 일부 부지에 대한 임차계약을 체결, HD한국조선해양의 두 번째 해외조선소로 출범시켰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지난 1996년 베트남 칸호아성에 HD현대베트남조선을 설립해 연간 10여척의 선박을 건조하는 동남아 최대 조선소로 키워낸 바 있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국내 조선소들이 벌크선과 탱커 등 일반상선 시장에서 중국에 밀려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HD현대필리핀이 이 분야 경쟁력을 회복하고 시장을 되찾는데 핵심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HD현대필리핀을 활용해 한·미·필리핀 3국 간 경제·안보 협력 강화도 모색할 방침입니다. 앞서 HD한국조선해양의 자회사인 HD현대중공업은 지난 2022년 필리핀 현지에 군수지원센터를 설립, 필리핀에 건조, 인도한 호위함과 초계함 등 함정의 MRO(유지·보수·정비) 사업을 펼쳐왔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이러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필리핀 정부와 협력체계를 구축, HD현대필리핀을 마스가(MASGA) 프로젝트를 위한 또 하나의 전략적 요충지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또한 HD현대필리핀은 HD현대베트남조선, HD현대비나(가칭), 싱가포르 투자법인(예정) 등과 지리적으로 가까워, 블록 및 선박용 탱크 등 상호 기자재 공급망 활용 및 유기적인 인력 운영이 가능합니다. HD현대는 지난달 27일 싱가포르에 HD현대베트남조선, HD현대필리핀, HD현대비나 등 해외 생산거점 관리하며 해외사업을 총괄하는 투자법인 설립 계획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HD한국조선해양 김성준 대표는 "필리핀은 정부의 지원 속에 천혜의 자연환경과 우수한 인적자원을 갖추고 있어 신흥 조선 강국으로 떠오르고 있는 곳"이라며 "HD현대필리핀을 활용해 글로벌 수주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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