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한화생명, ‘질병보장과 용돈을 동시에’ 효보험 출시

URL복사

Thursday, April 13, 2017, 14:04:56

계약자 부모에게 일정기간 동안 매년 240만원 지급 등..자녀 3대 질병 80세까지 보장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한화그룹 금융계열사들이 함께 ‘고객이 더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하는 라이프플러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한화생명이 이 캠페인의 의미를 담은 상품을 선보인다.
 
한화생명(사장 차남규)은 ‘부모님과 자녀의 삶에 의미’를 더하는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은 ‘Lifeplus’ 라는 이름을 가진 첫 번째 보험 상품이다. 한 건 가입을 통해 계약자는 3대 질병(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고, 부모님에게는 효도자금을 지급하는 고객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상품이다.
 
이 상품의 가장 큰 특징은 가입 후 3년 혹은 5년째부터 일정기간(5년, 7년, 10년 중 선택 가능) 동안 매년 240만원씩(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받을 수 있다. 매월 20만원 가량 되는데, 월 단위로 분할 지급도 가능하다.
 
부모의 기호에 맞춰 여행자금의 형태로도 선택할 수 있다. 가입 후 3년 시점부터 5회에 걸쳐 3년 간격으로 500만원씩 받을 수 있다. (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
 
부모특약을 가입하고 수익자를 부모로 지정하면 특약보험료의 1.5%를 할인 받는다. 시니어특정질병입원보장특약(뇌혈관질환, 고혈압, 당뇨), 중증치매소득보장특약, 재해수술추상골절특약 등 3종으로 구성된다.
 
이 상품은 부모를 위한 상품이지만, 자녀 본인의 질병보장도 제공한다.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 질병을 8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비갱신형이기 때문에 보험료 인상에 대한 걱정이 없다. 

질병 또는 재해로 50% 장해 때 보험료 납입을 면제받을 수 있다. 3대 질병 납입면제특약을 가입하면 3대 질병 진단 때에도 주계약과 비갱신형 특약 보험료납입이 면제된다. 이 밖에 계약자가 80세가 되는 만기에는 이미 수령한 중도보험금을 제외한 납입보험료 전액을 돌려받아 노후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최성균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은 부모님께 효도도 하고 건강도 지키는 데 보탬이 되는 보험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통해 고객들의 삶에 가치를 더하는 상품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Lifeplus 용돈드리는 효보험’의 가입연령은 25세~50세이다. 남자 40세, 1종 효도자금형(3년 거치 5년지급), 20년납, 가입금액 1000만원 가입 기준 보험료는 월 18만 7600원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배너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