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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안츠生, 전주·광주에 디지털 영업점 ‘F1지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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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0, 2017, 17:04:47

257명의 어드바이저·임직원 등 활용..“최고의 영업력 낼 수 있는 공간되기를 기대”

[인더뉴스 정재혁 기자] 알리안츠생명이 디지털 시설이 갖춰진 영업점인 ‘F1지점’을 광주와 전주에도 열었다. 
 
알리안츠생명은 호남지역 주요 영업 거점인 전주와 광주 2곳에 디지털 환경 영업점 ‘F1 in Jeonju’와 ‘F1 in Gwangju’를 오픈했다고 10일 밝혔다. ‘F1지점’은 알리안츠생명이 디지털 영업 툴을 도입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영업점이다.
 
지난 1월 서울 여의도 본사에 ‘F1 in Yeouido’라는 이름으로 처음 문을 열었다. ‘F1’은 키보드 펑션(Function) 키 1번을 지칭하며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고객과 어드바이저(알리안츠생명 보험설계사)를 지원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에 전주와 광주에 오픈한 ‘F1지점’은 257명의 어드바이저와 임직원들, 그리고 각 지역의 알리안츠생명 고객들이 사용할 공간이다. 이 영업점들은 기존의 고정된 사무실 개념에서 벗어나 재무설계, 고객접견, 회의, 휴식 등 필요에 따라 공간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어드바이저들은 데스크톱 대신 자신의 태블릿 PC를 들고서 자리를 자유롭게 이동하며 업무를 볼 수 있다. 또한 VIP룸, 다목적 회의 공간, 소규모 미팅 공간, 독립적인 전화 부스, 개인 라커, 비즈 카페, 휴게라운지 등도 마련돼 있다. 

디지털 영업 현황판, 화상회의 시스템 등과 같은 첨단 디지털 영업 인프라도 구비돼 있다. 특히 ‘F1 in Jeonju’와 ‘F1 in Gwangju’는 지난 ‘F1 in Yeouido’의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교육장과 통화 공간의 방음기능을 강화하고, 미러티비에 동작감지기능을 추가하는 등 사용자 환경을 업그레이드했다.
 
요스 라우어리어 알리안츠생명 사장은 “어드바이저들의 영업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F1지점’을 향후 점차적으로 확대할 것이다”며 “효율적 업무처리로 고객들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 받고, 어드바이저들은 최고의 영업력을 낼 수 있는 디지털 영업서비스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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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혁 기자 jjh27@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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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현대는 전기차, GM은 픽업…차량 5종 공동 개발 프로그램 발표

2025.08.07 09:38:57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지난해 9월 업무협약을 맺은 현대자동차[005380]와 제네럴 모터스(GM)가 공동 개발하는 5개 차량에 대한 구체적인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GM과 함께 오는 2028년 첫 출시를 목표로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를 모두 탑재할 수 있는 중남미 시장용 중형 픽업과 소형 픽업, 소형 승용과 소형 SUV 4종과 북미 시장용 전기 상용 밴 등 총 5종의 차세대 차량을 공동 개발할 계획입니다. 이중 가장 빨리 개발한 차종은 2028년에 선보일 방침입니다. 공동 개발 과정에서 GM은 중형 트럭 플랫폼 개발을, 현대차는 소형 차종 및 전기 상용 밴 플랫폼 개발을 각각 주도합니다. 양사는 공통의 차량 플랫폼을 공유하는 동시에 각 브랜드의 정체성에 부합하는 내외장을 개발합니다. 양사는 공동 개발 차량의 양산이 본격화되면 연간 80만 대 이상을 생산 및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호세 무뇨스(Jose Muñoz)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GM과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다양한 세그먼트 영역과 시장에서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더 나은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북미 및 남미 시장에서의 양사 간 협력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원하는 아름다운 디자인, 고품질, 안전 지향의 차량과 만족할 만한 기술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의 글로벌 구매 및 공급망 부문 최고 책임자인 실판 아민(Shilpan Amin) 수석 부사장은 "개발 계획을 발표된 차량들은 중남미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세그먼트와 북미 시장의 상용차 부문을 타겟으로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GM과 현대차는 협업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다양한 선택지를 보다 빠르고 낮은 비용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공동 개발하는 첫 번째 차량들은 양사가 보유한 상호 보완적 강점과 스케일의 시너지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양사는 북미 및 남미에서 소재 및 운송, 물류에 관한 공동 소싱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며, 원자재, 부품, 복합 시스템 등 영역에서의 협력도 고려 중에 있습니다. 또한 지속가능한 제조 방식(Sustainable Manufacturing Practices) 실현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탄소저감 강판 분야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현대차와 GM은 지난 해 9월 체결한 업무협략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위한 추가 공동 차량 개발 프로그램 및 ▲내연 기관, 하이브리드, 배터리 전기차, 수소 연료 전지 기술을 포함한 파워트레인 시스템 전반에 걸친 협업과 관련해 세부 검토를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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