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동일토건은 경북 김천혁신도시에서 ‘김천혁신 동일하이빌 파크레인’을 10월 중 본격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습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3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349세대 규모입니다. 이 중 전용 84㎡ 182가구, 전용 113㎡ 167가구로 구성됩니다.
김천혁신도시에서 10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KTX와 SRT가 정차하는 김천(구미)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고, 동김천IC와 김천IC를 통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도 편리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습니다.
김천시 아파트의 절반 이상이 입주 15년 이상 노후 단지이며, 전용 85㎡ 이상 중대형 주택 노후비율도 40%를 넘어섰습니다. 반면 율곡동 일대는 2018년 이후 신규 입주 물량이 없어, 이번 공급이 실수요자들의 공백을 해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합니다. CGV, 복합센터, 병원, 식당, 카페 등이 인근에 있고, 농소초와 육아종합지원센터도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상가동과 아파트를 별동으로 배치해 단열과 환기 성능을 높이고, 상가동에 피트니스, 어린이수영장, 사우나 등을 배치해 입주민 편의를 강화했습니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일부 세대에는 3면 개방 혁신 평면이 적용돼 채광과 통풍이 뛰어난 주거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각 층마다 음식물쓰레기 자동 이송설비가 설치돼 생활 편의성이 높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김천혁신도시에서 신축 아파트 희소성이 높다”며 “분양가상한제로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어서 실수요자들에게 알짜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견본주택은 경북 김천시 KTX 김천(구미)역 인근에 위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