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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청정원 ‘그레인보우’, 잠수교 나이트런 참가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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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22, 2025, 10:09:38

웰니스 트렌드와 맞닿은 브랜드 가치 전파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대상 청정원은 저당 곡물 식단 브랜드 ‘그레인보우’가 지난 21일 서울에서 열린 ‘잠수교 10K 나이트런’ 행사에 참가해 브랜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잠수교 10K 나이트런’은 서울 도심 야경을 배경으로 잠수교와 반포한강공원 일대 10km 구간을 달리는 야간 러닝 페스티벌인데요. 회사에 따르면 약 5000여 명의 참가자가 참여해 축제 분위기를 즐겼습니다.

 

그레인보우는 반포 달빛광장 사전 페스티벌에서 ‘폼나는 저당 곡물 식단 Aid Station’을 주제로 부스를 열었습니다. 지난 5월 ‘쉬엄쉬엄 한강 3종 축제’에 이어 두 번째 행사 참여로, 웰니스를 지향하는 소비자들과 교류하며 ‘폼나게 달리는 사람들의 그레인보우’를 콘셉트로 브랜드를 알렸습니다.

 

현장에서는 최근 출시된 용기형 신제품 4종 시식 공간과 SNS 이벤트가 운영돼 러너들의 관심을 끌었다는 전언입니다. 또한 다양한 제품 라인업과 특장점을 소개하는 전시 공간을 마련해 방문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박종섭 대상 식품BU 마케팅실장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그레인보우의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 트렌드까지 충족하는 ‘폼나는 저당 곡물 식단’으로서의 가치를 널리 전파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그레인보우(GRAINBOW)’는 ‘잡곡(Grain)’과 ‘무지개(Rainbow)’를 합성한 이름으로 귀리, 렌틸콩, 퀴노아 등 잡곡과 다양한 원재료를 함께 담아 균형 잡힌 한 끼를 제공하는 건강 간편식입니다. 올해 8월까지 누적 판매량 143만 개를 돌파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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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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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꾸로 211 식사법’…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체험 식단’ 도입

‘거꾸로 211 식사법’…풀무원푸드앤컬처, 위탁급식에 ‘체험 식단’ 도입

2025.09.21 06:42:5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동훈)는 위탁급식 사업장에 맞춤형 건강케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지속가능식생활 체험 식단 프로그램’을 도입해 운영 중이라고 21일 밝혔습니다. 체험 식단은 풀무원의 ‘거꾸로 211 식사법’(채소 2 : 단백질 1 : 통곡물 1)을 기반으로 구성됐습니다. 채소부터 먹는 식습관을 통해 혈당 변화를 완만하게 하고, 식이섬유·단백질·파이토케미컬 등 다양한 영양소를 고르게 섭취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식단은 아침에는 단백질·식이섬유 강화 메뉴를, 점심·저녁에는 지속가능식생활 식단을 제공하며 하루 1800kcal 수준으로 구성됐습니다. 구체적으로 ▲채소부터 먹는 ‘거꾸로 식사’ ▲20분 이상 식사·30번 이상 씹기 ▲다양한 식재료 활용 ▲저염·저당·저지방 식사 등 저속노화 4대 원칙이 반영됐습니다. 참가자들은 단순히 식단만 경험하는 것이 아니라, 인바디 측정과 영양 상담, 식단 설명회 등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받습니다. 특히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전용 앱을 활용해 식사 전후 혈당 변화를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험 종료 후에는 개인별 맞춤 결과 보고서도 제공되는데, 이를 통해 참가자는 본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식습관 개선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지난 6~7월 자체 구내식당에서 1차 프로그램을 진행한 데 이어, 이달에는 아파트 커뮤니티 위탁급식 사업장 ‘웰니스 검암1·2단지’로 확대 운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혈당 안정, 체지방량 감소, 허리둘레 개선 등 긍정적 변화를 체감했으며, 식단 만족도도 높게 나타났다는 전언입니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해 위탁급식 전 사업장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입니다. 단순한 식사 제공을 넘어 고객의 일과 건강을 함께 관리하는 멀티복합문화공간으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입니다.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는 “지속가능식생활을 통해 고객이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겠다”며 “맞춤형 건강케어큐레이션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새로운 급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1995년 위탁급식 사업을 시작으로 컨세션, 휴게소, 전문 레스토랑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매주 ‘헬시데이(Healthy Day)’ 운영과 저속노화 식단 도입을 통해 건강 중심 식문화 확산에 나서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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