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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멤버십 “넷플 영화·컬리 장보기 이어 우버 택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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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9, 2025, 10:09:56

사용자 단골력 키우는 전략적 빅파트너십 발표
컬리 장보기 이어 3분기에 우버 택시 협업까지
AI추천 시스템으로 사용자 단골력 고도화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 멤버십으로 넷플릭스 영화보기, 컬리 장보기에 이어 우버 택시 탑승까지 가능해질 전망입니다.

 

네이버는 빅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대폭 강화해 사용자 단골력을 높이겠다는 전략으로, 향후 e커머스 시장에서 쿠팡, 모빌리티 시장에서 카카오모빌리티와의 경쟁 구도 변화에 업계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네이버[035420]는 9일 네이버스퀘어 종로에서 열린 ‘네이버 커머스 밋업’에서 사용자 단골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이윤숙 네이버 쇼핑사업 부문장은 이날 행사에서 “그동안 네이버 커머스는 판매자 중심의 기술·정책·교육 등으로 성장해 왔다”며 “AI 커머스 시대에는 친판매자 생태계 경험을 기반으로 친사용자 생태계까지 성장해야 하고, 이를 위해 빅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 일환으로 넷플릭스에 이어 프리미엄 장보기 시장에서 가장 풍부한 사용자층을 가진 컬리와의 파트너십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컬리와 사용자 단골력 높이기 위해 강결합

 

네이버는 사용자의 반복 구매와 정기구독 비율이 높은 장보기 플랫폼, 멤버십, 새벽배송을 중심으로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컬리N마트’를 컬리와 함께 설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컬리N마트는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과 컬리의 신선식품을 새벽배송을 통해 제공합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시 무료 배송 받습니다. 또 이달 초부터 컬리의 물류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NFA에 합류해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도 시작했습니다.

 

양사의 협업은 컬리가 가진 독보적 상품 큐레이션 역량 및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과 네이버가 보유한 폭넓은 사용자 층과 개인화 기술 및 마케팅 인프라가 서로 융합돼 시너지를 만들어낸다는 점에서 새로운 협력의 모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 부문장은 “네이버는 컬리와의 협업을 통해 그동안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신선식품 DB와 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측면에서 사용자에게 안정적이고 일관된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이라며 “OTT, 그로서리, 모빌리티 등 사용자 단골력 중심 생활 밀착형 분야에서 대표적 리더십과 로열티를 가진 파트너 중심으로 협업을 넓히겠다”고 말했습니다.

 

3분기에 우버 택시 탑승·개인화 추천 고도화  

 

네이버는 이날 글로벌 택시 호출 플랫폼 우버 택시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우버 택시의 멤버십 서비스 ‘우버 원’ 을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기술 프로덕트 관점에서 사용자 단골력을 키우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이하 네플스)의 개편 방향에 대해서도 공개했습니다.

 

정경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프로덕트 리더는 "네플스는 가격 뿐 아니라 배송 속도, 리뷰, 멤버십 혜택 등 복합적인 정보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개인화 추천을 고도화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단골력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신뢰도를 나타내는 주문이행, 배송, CS 등의 판매자 활동들도 개인화 추천 과정에 반영하고, 판매자 성장 지표도 새롭게 그룹핑할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

 

네플스의 개인화 추천 프로덕트들도 더 고도화합니다. 올 하반기 중에 네플스 홈 첫 화면에 개인화 추천 영역을 전면 확대하고, 사용자 잠재 맥락과 파생의도를 정교하게 분석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 만한 상품과 스토어 단위까지 맞춤형 추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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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종현 기자 flopig200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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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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