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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투자증권 ‘나무로 주식 옮기고 해외주식 새로고침 시작’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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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2, 2025, 14:09:2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NH투자증권(대표이사 윤병운) 나무증권은 해외주식 투자 고객을 대상으로 ‘나무로 주식 옮기고, 해외주식 새로고침 시작(시즌4)’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되며, NH투자증권 나무(NAMUH) 앱을 통해 이벤트를 신청한 고객중 해외주식을 나무 계좌로 입고하고, 이벤트 기간내 해외주식 1000만원 이상 거래한 고객이면 참여 가능합니다.

 

NH투자증권은 최대 100만원의 혜택을 제공한 시즌3에 비해 시즌4에서는 인당 최대 500만원으로 투자지원금을 확대했습니다. 고객의 해외주식 순입고액 규모에 따라 리워드는 차등 지급됩니다. 해외주식 타사대체입고 금액에서 출고 금액을 차감한 순입고 금액이 ▲1000만원 이상 5000만원 미만, 2만원 ▲5000만원 이상 1억원 미만, 5만원 ▲1억원 이상 3억원 미만 ,15만원 ▲3억원 이상 10억원 미만, 30만원 ▲10억원 이상 30억원 미만, 50만원 ▲30억원 이상 50억원 미만, 100만원 ▲50억원 이상 100억원 미만, 300만원 ▲100억원 이상, 500만원의 투자지원금을 제공합니다. 다만 리워드 수령을 위해서는 이벤트 기간내 해외주식 1000만원 이상 거래가 필수이며, 이벤트 종료 후 올해 11월30일까지 잔고를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NH투자증권은 나무증권을 처음 사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미지로 관심종목 등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관심종목 캡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AI가 이미지 속 종목을 자동 인식해 관심종목 리스트에 추가해주는 기능입니다. 타사에 등록된 관심종목도 편리하게 이미지로 등록할 수 있어 타사대체입고 시에도 쉽고 빠르게 관심 종목을 옮겨올 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해외주식 타사대체입고 이벤트를 신청하고, 이미지를 관심종목 등록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하는 추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다만 이벤트 기간내 해외주식 순입고 금액이 1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NH투자증권 Digital사업부 관계자는 “이번 시즌4 이벤트는 고객의 글로벌 자산 이전을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혜택 구간을 확대하고, AI 기반 편의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투자 경험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NH투자증권 나무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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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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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SKT 에이닷, 월간 사용자 1000만 돌파

2025.10.21 11:04:3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인공지능(AI) 서비스 ‘에이닷’의 월간 활성이용자수(MAU)가 지난달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10월 MAU 550만명을 기록한 지 1년 만에 2배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에이닷 앱·웹 450만과 전화·B tv·티맵 등 타 서비스 내 에이닷 기능 이용자 550만을 합산한 수치입니다. SKT는 이번 성과가 에이닷이 고객들에 편리한 AI 사용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의 일상 전반으로 자연스럽게 확산되며 본격 대중화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이정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그동안 추진해온 ‘AI 생태계 확장 전략’의 결실이라며, 에이닷이 해당 전략을 토대로 ‘국내 대표 AI 허브’로 도약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AI 생태계 확장 전략’은 고객에게 일상 속에서 끊김 없는 AI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단일 앱 중심의 서비스를 넘어 에이닷을 매개로 다양한 서비스와 플랫폼을 연결하는 전략입니다. MAU 1000만 돌파를 이끈 에이닷의 AI 생태계 확장에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와 외부 플랫폼 적용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가 큰 역할을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 6월에는 ‘노트’와 ‘브리핑’ 서비스를 베타 버전으로 출시해 일상 속 활용 폭을 넓혔으며, 실제로 서비스 출시 직후 한 달 만에 에이닷의 실사용자가 100만명 가까이 늘며 고객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습니다. 8월에는 ‘4.0 업데이트’를 통해 에이닷에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적용했습니다. 이는 AI 에이전트가 사용자의 요청을 그대로 수행하는 것을 넘어, 사용 기록과 대화 맥락을 기반으로 요청을 재해석해 목표를 설정하고 작업을 계획·실행하는 최신 AI 기법입니다. 이를 통해 에이닷은 한층 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 업데이트 이후 MAU가 추가로 100만명 가까이 증가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SKT는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기반으로 에이닷 전화를 지속 고도화했습니다. 2023년 9월 안드로이드 버전의 ‘전화’ 서비스에 통화 녹음·요약 기능을 추가한 데 이어, 같은 해 10월 iOS 버전에도 해당 기능을 추가했고, 2024년 10월에는 ‘T전화’에 에이닷을 결합한 ‘에이닷 전화’를 선보여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 밖에도 ‘B tv’와 ‘티맵(TMAP)’ 등 고객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플랫폼에 에이닷을 탑재해, AI 서비스에 익숙하지 않은 고객도 자연스럽게 에이닷을 접할 수 있게 했습니다. SKT는 국내외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 전략’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글로벌 일정공유 플랫폼기업 ‘타임트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으며, 동명의 일정공유 플랫폼 앱 ‘타임트리(TimeTree)’에 에이닷의 AI 에이전트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SKT는 ▲내부 서비스 고도화 ▲외부 플랫폼 적용 ▲파트너사와의 협력 확대를 통해 에이닷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발전시킨다는 목표입니다. 김용훈 SKT 에이닷사업부장은 “에이닷이 다양한 접점에서 고객에게 호평받으며 MAU 1000만을 돌파한 것은, 에이닷이 ‘온 국민의 AI 서비스’로 도약하는 전환점”이라며 “고객의 모든 순간에 에이닷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AI 생태계 확장과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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